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국제뉴스 초점 게시판 내 결과

  • [국제뉴스 초점] 日 엔화 가치 하락 지속, 1990년 이후 최저인 152엔에 접 새창

    지난 주말 뉴욕 시장에 이어 13일 도쿄 외환시장에서 엔화의 대(對) 미 달러화 환율이 1달러 당 151엔대 중반을 기록하고 있어, 시장에는 엔화 환율 동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국의 물가상승률이 아직 높은 수준에 머물러 있고, 시장에는 여전히 미국 장기금리가 상승하고 있어 미 일 금리차가 확대될 것이라는 인식이 확산되자 ‘엔 매도/달러 매입’ 움직임이 우세하게 작용한 때문으로 보인다. Nikkei가 광범한 외국통화들에 대한 실력을 종합해 평가하는 엔화 명목실효환율(NEER)인 ‘Nikkei 통화 인덱스’도 FOMC 결과발표 직…

    박상기(sangki) 2023-11-14 11:48:08
  • <국제뉴스 초점> 英 FT “CIA 국장, 최 극비 중국 방문, 양국 관계 개선 논의” 새창

    영국 The Financial Times는 2일 자 기사에서, 번스(Bill Burns) 미 CIA 국장이 지난 달 극비리에 중국울 방문했다고 보도했다. FT는 상황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서 종전에 복잡한 국내외 임무를 담당해 바이든 대통령의 신뢰를 쌓아온 고위 외교관 출신 번스 CIA 국장이 중국을 방문해 중국 관료들과 대화를 가졌다고 전했다. 아울러, 다른 한 소식통은 번스 국장이 중국의 정보(intelligence) 관료들과 대화를 가졌을 뿐 어떤 외교 임무를 수행한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고 보도했다.FT는, 바이든 미국 …

    박상기(sangki) 0000-00-00 0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