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욱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835개

1/84 페이지 열람 중


NEWS 게시판 내 결과

  • 첫발 뗀 의료개혁특위…"의료개혁, 더 미룰 수 없는 과업" 새창

    노연홍 위원장, 전공의·의협 불참에 "의료개혁 당사자, 조속히 합류해달라"의료계, 환자·시민단체, 정부 등 참여…'필수의료 강화' 등 의료개혁 전반 논의의료개혁을 위한 사회적 논의기구인 대통령 직속 의료개혁특별위원회(의료개혁특위)가 25일 출범했다.의료개혁특위 노연홍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 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차 의료개혁특별위원회 모두발언에서 "의료개혁은 시기상으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업"이라고 말했다.그는 "'개혁'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은 그만큼 추진에 어려움이 …

    편집실(admin) 2024-04-25 11:21:56
  • "의대 원점논의, 국민눈높이 안맞아…의료개혁 반드시 가야할길" 새창

    '투트랙' 전략…증원축소·특위출범 '유화책'-의료개혁 원칙 고수 '강경책'"지자체 인정 없어도 개원의, 수련병원 등에서 진료 허용"정부는 의대 증원 원점 재논의·1년 유예 등 의료계 주장이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다며 멈춤 없이 의료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지난주 2025학년도 의대 증원분을 각 대학이 50~100% 범위에서 자율적으로 정하도록 결정하며 한걸음 물러섰지만, 의료개혁 의지 자체는 변함이 없음을 강조했다.조규홍 보건복지부장관은 22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

    편집실(admin) 2024-04-22 16:06:05
  • 尹대통령, 새 비서실장에 정진석 임명…"원만한 소통 기대" 새창

    "여야 두루 원만한 관계 보유…직무 잘 수행할 것 기대"정진석 "오직 국민 눈높이에서 객관적 관점으로 말씀드리려고 노력할 것"尹대통령, 정무수석에 홍철호 전 의원 임명​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새 비서실장에 국민의힘 5선 중진인 정진석 의원을 임명한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방송 생중계를 통해 이같이 직접 발표했다.윤 대통령은 "먼저 사회생활을 기자로 시작해서 한국일보에서 15년간 기자로서 근무했다"며 "주로 정치부에서 국회 출입을 많이 하고 워싱턴 …

    편집실(admin) 2024-04-22 11:40:48
  • 파월 "2% 물가 확신 더 오래 걸릴 듯"…금리인하 지연 시사 새창

    "최근 지표, 물가 목표로의 진전 부족…고물가 계속되면 고금리 지속"예상 뛰어넘은 고성장·고물가 지표에 '연내 3회 인하' 입장 물러선듯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제롬 파월 의장은 16일(현지시간) 인플레이션이 2%로 낮아진다는 더 큰 확신에 이르기까지 기존 기대보다 더 오랜 기간이 걸릴 것 같다고 밝혔다.미국 경제가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하는 가운데 최근 3달간 물가 지표마저 예상을 크게 웃돌면서 파월 의장도 매파적(통화긴축 선호)으로 기존 정책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풀이된다.파월 의장은 이날 미국…

    편집실(admin) 2024-04-17 10:32:42
  • 尹 "더 낮고 더 유연한 자세로 더 많이 소통…저부터 민심 경청" 새창

    총선후 엿새만에 첫 육성입장…"방향 옳아도 국민이 변화 못느끼면 정부가 못한것""국익 위했지만 국민 기대에 못 미쳐…국민이 체감할 변화 만드는 데 부족""3대 개혁과 의료 개혁 계속 추진하되 합리적 의견 더 챙기고 귀 기울이겠다"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집권 여당의 패배로 끝난 이번 총선 결과와 관련해 "더 낮은 자세와 더 유연한 태도로 보다 많이 소통하고, 저부터 민심을 경청하겠다"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연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

    편집실(admin) 2024-04-16 11:51:19
  • '중동 뇌관'에 유가 100弗·환율 1400원 가시권…고물가 '비상' 새창

    '후티 홍해' 이어 '이란 호르무즈' 물류망 타격 우려…글로벌 强달러 자극기준금리 결정에도 변수…정부, 대외변수 긴급점검 회의한국 경제의 '단골 뇌관'인 중동 리스크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6개월을 넘기고 있는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예멘 후티 반군의 홍해 도발 등 중동 악재가 새삼스럽지는 않지만, '중동 최대 맞수'인 이스라엘과 이란의 전면 충돌은 충격파의 층위가 다를 수 있다.사태 추이를 지켜봐야겠지만, 아직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처럼 글로벌 공급망에 초대형 악재는 아니라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관측이다.다만 중동발 유…

    편집실(admin) 2024-04-14 19:31:24
  • 尹, 이르면 내주 초 총선 입장 발표…총리·비서실장 후임 고심 새창

    '민심 경청'·'쇄신' 등 내용·발표 형식 등 검토총리 후임에 주호영·권영세·김한길 등 정치인 출신 거론이번 주 대통령실 인사·조직개편 검토 후 일부 개각도 전망민정수석실·특임장관 부활 거론…양대 핵심기능 '정무·홍보' 강화 여부 주목윤석열 대통령이 4·10 총선 패배에 대한 입장을 이르면 내주 초 발표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대통령실 관계자는 12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역대 대통령이 이러한 사안이 벌어졌을 때 어떤 형식으로든 입장을 표명했다"며 "일단 내용이 정리되고 나서 할 것으로 생각한다"…

    편집실(admin) 2024-04-12 12:00:31
  • [4·10 총선] '명룡대전'·'정치1번지'…화제의 선거구 성적표는? 새창

    이재명, 계양을서 원희룡 제압…종로는 '노무현 사위' 곽상언 승리이준석, 화성을서 공영운 따돌려…'한강벨트' 동작을은 나경원 당선4·10 총선 개표가 11일 새벽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각 당의 공천 과정부터 관심을 모았던 화제의 지역구에서도 당선인 윤곽이 하나둘씩 드러나고 있다.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국민의힘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사이의 '명룡대전'으로 눈길을 끈 인천 계양을에서는 이 대표가 승리했다.몇몇 여론조사에서 두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인다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지만, 이 대표는 넉넉하게 원 전 장관을 따돌렸…

    편집실(admin) 2024-04-11 10:44:04
  • 尹 "'AI 3대 국가'로 도약하겠다…2027년까지 9.4조원 투자" 새창

    "반도체 경쟁, 국가총력전…전시상황 수준의 반도체 총력대응체계 구축"대통령 주재 '국가AI위원회' 신설…"우리 실정에 맞는 과감한 지원"TSMC 일부 가동 중지에 "상황 예의주시하고 필요시 즉각 대응하라" 지시윤석열 대통령은 9일 "AI와 AI 반도체 분야에 2027년까지 9조4천억원을 투자하고, AI 반도체 혁신 기업의 성장을 돕는 1조4천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반도체 현안 점검회의'에서 "…

    편집실(admin) 2024-04-09 13:04:40
  • 尹-대전협 '동상이몽'…전공의 입장 존중한대도 "의료미래 없다" 새창

    대통령-전공의 대표 만남 후에 대통령실 "전공의 입장 존중" 밝혀'의료 공백' 해소 기대감 커졌으나 대전협 비대위원장 "한국의료 미래 없다"곳곳에서 진료 축소 움직임…환자·남은 의료진 고통 이어질 듯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장의 면담으로 커졌던 '의료 공백' 사태 해결에 대한 기대감이 난로 위 눈송이처럼 순식간에 사그라들었다.윤 대통령이 향후 의사 증원을 포함한 의료개혁을 논의할 때 전공의 입장을 존중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으나 박단 위원장은 이후 "대한민국 …

    편집실(admin) 2024-04-04 21: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