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김도훈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5개
게시물
97개

1/10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수소자동차의 미래와 성공의 조건 <토론-영상> 새창

    국가미래연구원은 지난 2월 28일 서울클럽에서 “수소자동차의 미래와 성공의 조건”을 주제로 한 제37화 산업경쟁력포럼을 열고 주제발표와 토론을 가졌다. 이날 포럼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강연에 이어 ▲김도훈 서강대 교수(전 산업연구원장)의 사회로 ▲구영모 자동차부품연구원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기술개발실장의 ‘수소전기차와 미래 자동차산업 발전’에 대한 발표와 ▲ 박순찬 현대자동차 연료전지사업실장 ▲ 윤영길 일진복합소재 사업부장(상무) ▲ 현영석 한남대학교 명예교수 ▲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산업정책관 등이 지정토론에 참여…

    현영석 윤영길 박순찬 최남호(admin) 2019-03-09 17:31:00
  • 수소자동차의 미래와 성공의 조건 <주제발표-영상> 새창

    국가미래연구원은 지난 2월 28일 서울클럽에서 “수소자동차의 미래와 성공의 조건”을 주제로 한 제37화 산업경쟁력포럼을 열고 주제발표와 토론을 가졌다. 이날 포럼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강연에 이어 ▲김도훈 서강대 교수(전 산업연구원장)의 사회로 ▲구영모 자동차부품연구원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기술개발실장의 ‘수소전기차와 미래 자동차산업 발전’에 대한 발표와 ▲ 박순찬 현대자동차 연료전지사업실장 ▲ 윤영길 일진복합소재 사업부장(상무) ▲ 현영석 한남대학교 명예교수 ▲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산업정책관 등이 지정토론에 참여…

    구영모 자동차부품연구원(admin) 2019-03-09 17:16:00
  • 수소자동차의 미래와 성공의 조건<산자부 장관 강연-영상> 새창

    국가미래연구원은 지난 2월 28일 서울클럽에서 “수소자동차의 미래와 성공의 조건”을 주제로 한 제37화 산업경쟁력포럼을 열고 주제발표와 토론을 가졌다. 이날 포럼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의 강연에 이어 ▲김도훈 서강대 교수(전 산업연구원장)의 사회로 ▲구영모 자동차부품연구원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 기술개발실장의 ‘수소전기차와 미래 자동차산업 발전’에 대한 발표와 ▲ 박순찬 현대자동차 연료전지사업실장 ▲ 윤영길 일진복합소재 사업부장(상무) ▲ 현영석 한남대학교 명예교수 ▲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시스템산업정책관 등이 지정토론에 참…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admin) 2019-03-09 17:01:00
  •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의 현주소와 나아갈 방향 새창

    ◈ 국가미래연구원주최, 한국경제신문사 후원 : 7월19일 세미나 내용“엔터, 다른 산업에 미치는 파급력 막강”K-POP, 음악 분야 넘어 뷰티·푸드·패션·관광·IT 분야까지 협업‘원 소스 멀티 테리토리즈(One Source Multi Territories)’ 전략 필요국가미래연구원은 7월19일 장충동 서울클럽에서 제32회 산업경쟁력포럼을 열고 ‘한국 엔터테인먼트산업의 현주소와 나아갈 방향’이란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벌였다.한국경제신문사 후원으로 열린 이날 세미나는 김도훈 국가미래연구원장의 사회로 ▲ 송승환 PMC프로덕션 예술총감독의…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18-07-21 17:50:00
  • 미래자동차시장에서 권력의 이동 (토론) 새창

    <토론내용> 정부규제보다 기업 간 장벽이 더 큰 제약요인“국가미래연구원 주최 ‘미래자동차시장에서 권력의 이동’ 세미나1. 국가미래연구원은 1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미래자동차시장에서 권력의 이동’이란 주제로 산업경쟁력포럼 제28차 세미나를 열고 미래자동차 시장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가졌다.2. 한국경제신문사 후원으로 김도훈 국가미래연구원장의 사회로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 이동석 삼정KPMG전무의 주제발표(지난3.18일 게재)에 이어 4명의 토론이 있었다. 다음은 이날 토론 내용을 간추린 것이다.3. 토론에 나…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18-03-24 17:33:00
  • 미래 자동차시장에서 권력의 이동 (주제발표) 새창

    하나의 자동차 융합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로 진화 필수국가미래연구원 주최 ‘미래 자동차시장에서 권력의 이동’ 세미나1. 국가미래연구원은 15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미래 자동차시장에서 권력의 이동’이란 주제로 산업경쟁력포럼 제28차 세미나를 열고 미래자동차 시장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가졌다.2. 한국경제신문사 후원으로 김도훈 국가미래연구원장의 사회로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 주제발표자인 이동석 삼정KPMG전무는 “자율주행차가 반드시 전기차일 필요는 없고, 차량공유를 반드시 자율주행으로 할 필요는 없으나, 전기차-자율주행-차량…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18-03-17 17:44:00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김도훈의 나무 사랑 꽃 이야기(32) 낙엽지는 낙엽수들과 늘 푸른 상록수들 새창

    [비밀글 입니다.]

    김도훈(hoon123) 2020-11-27 15:49:42
  • 김도훈의 나무 사랑 꽃 이야기(31) 메타세콰이어와 낙우송 새창

    요즘 이 나무들이 늘어선 길들이 멋진 정취를 자아내곤 합니다. 키도 크고 늘씬한 모습의 메타세콰이어들입니다. 11월 들어 제가 들른 공원마다 그런 정취를 느끼곤 했습니다.지난 11월13일 부산시민공원의 메타세콰이어 산책길의 정취지난 11월4일 일산 호수공원 호수가에 늘어선 메타세콰이어가 만들어준 멋진 정취사실 이 나무가 늘어서 있는 곳은 최근 부쩍 '낭만파'들이 가보고 싶어 하는 곳이 되고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은 가을에 연인과 함께 걷고 싶은 곳으로 떠오르고 있지요. 이 나무를 키도 크고 이름도 비슷해서 미국의 거대수목 세콰이어…

    김도훈(hoon123) 2020-11-20 17:02:00
  • 김도훈의 나무 사랑 꽃 이야기(30) 은행나무를 사랑하는지요? 새창

    은행나무가 가장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설악산이나 내장산 깊은 곳에서나 예쁜 색깔로 물들고 우리 주변 공원이나 야산에서는 그다지 곱다는 느낌을 주지 않는 단풍나무와는 다른 느낌을 줍니다. 인기가 많아져서 콧대가 높을 대로 높아진 여배우 같은 단풍나무가 자기를 보려면 발품을 좀 팔아야 한다고 큰소리를 치고 있는 것 같다면, 은행나무는 어디에서나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미소를 보여주는 도시의 멋진 아가씨들 같습니다. 은행나무는 도로변의 가로수 역할을 하거나, 공원의 풍치수 노릇을 하거나, 한가로운 시골 마을 한 구석에 심어져 있…

    김도훈(hoon123) 2020-11-13 17:02:00
  • 김도훈의 나무 사랑 꽃 이야기(29) 단풍나무의 모든 것 새창

    지난번 글에서 왜 나무들은 가을에 잎을 그렇게 울긋불긋하게 물들일까 라는 명제 하에 조금은 재미없는 과학 공부를 해 보았습니다. 그렇지만 가을이 무르익어 갈 때, 나무들의 잎 색깔이 바뀌는 것을 이렇게 과학적으로만 보는 것은 역시 정서가 모자라는 일이지요. 봄이 오면 곧바로 연상되는 것이 꽃이라면 가을이 오면 연상되는 것은 역시 단풍인데 말입니다. 사람들을 유혹하는 힘이 어느 쪽이 더 센지는 가늠할 수 없지만 한 곳에 모인 사람들이 많기로는 진해 벚꽃과 더불어 내장산 단풍이 단연 으뜸이라 할 것 같습니다.그래서 그런지 그곳에 가까운…

    김도훈(hoon123) 2020-11-06 16:5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