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오문성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세대 1주택' 재산세·종부세 이야기 새창

    ◈ 오문성 한양여자대학교 세무학과 교수◈ 진행 : 김선우◈ 일시·장소 : 2021.1.8. 국가미래연구원 스튜디오-(김) 요새 1세대 1주택자의 세금이 많이 늘었다는 이야기가 많다. 한양여대 세무회계과 오문성 교수님 과 이 문제를 풀어 보자.▲(오) 우리가 지금 일상생활에서 1세대 1주택, 1가구 1주택 이런 말들을 많이 하는데 세법에서 쓰고 있는 용어로는 ‘1세대 1주택’이 맞다. 한 세대가 한 주택 보유하고 있는 경우를 말하는데 깊이 들어가면 세제적용의 내용이 굉장히 복잡하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1세대 1주택에 대해서는 세금을 …

    오문성(cpaos) 2023-02-28 11:48:53
  • ‘1세대 1주택’ 재산세·종부세 이야기 | 오문성 한양여자대학교 교수 새창

    -(김) 요새 1세대 1주택자의 세금이 많이 늘었다는 이야기가 많다. 한양여대 세무회계과 오문성 교수님 과 이 문제를 풀어 보자.▲(오) 우리가 지금 일상생활에서 1세대 1주택, 1가구 1주택 이런 말들을 많이 하는데 세법에서 쓰고 있는 용어로는 ‘1세대 1주택’이 맞다. 한 세대가 한 주택 보유하고 있는 경우를 말하는데 깊이 들어가면 세제적용의 내용이 굉장히 복잡하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1세대 1주택에 대해서는 세금을 부과하지 않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다. 예컨대 양도소득세를 비과세하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김) 그런데…

    오문성(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