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김기현 "혁신위 제안 취지 공감" 인요한 "고통스러워도 쓴소리" 본문듣기

작성시간

  • 기사입력 2023년11월17일 11시53분

작성자

메타정보

  • 0

본문

김기현, 인요한 만나 "가감없는 의견 전달해달라…불가피한 상황·절차 이해해주길"

인요한 "혁신위원 일부 불만족스러워 해…의결 안건 신속하게 당에서 받아들였으면"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17일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마주 앉았다.

김 대표와 인 위원장의 공개 회동은 지난달 23일 인 위원장 취임 인사를 겸해 만난 이후 처음이다.

약 40분 동안 진행된 이날 회동은 '지도부·친윤(친윤석열) 용퇴론' 등을 놓고 최근 당 지도부와 혁신위 사이에 갈등 기류가 형성되는 가운데 이뤄져 주목받았다.

김 대표는 인 위원장에게 "과거와 달리 성공적인 (당 혁신기구) 모델을 만들어주고 활동해줘서 감사하다"며 "가감 없는 의견과 아이디어를 전달해달라"고 당부했다고 박정하 당 수석대변인과 김경진 혁신위원이 회동 후 전했다.

인 위원장은 "당과 우리 정치의 발전을 위해 고통스러운 쓴소리라도 혁신적으로 건의드리겠다"고 답했다.

인 위원장은 "혁신위원 중에서 일부 불만족스러운 생각을 가진 분들이 있다"며 "혁신위가 의결한 안건에 대해 좀 더 적극적으로, 신속하게 당에서 받아들이면 좋겠다"는 취지로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간 혁신위 의결 안건 가운데 이준석 전 대표와 홍준표 대구시장 등의 징계 취소만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의결된 상태다.

이어진 '정치인 희생'과 '청년 비례대표 50%' 등의 혁신안에 대해선 법률이나 당헌·당규 개정, 공천관리위원회 권한 등의 이유로 아직 당 지도부가 뚜렷한 입장을 내지는 않았다.

지도부와 중진, 친윤(친윤석열) 인사에 대한 불출마 또는 수도권 험지 출마 권고에 친윤 핵심인 장제원 의원 등이 반발하는가 하면, 김 대표가 "당 대표 처신은 당 대표가 알아서 결단할 것"이라고 하면서 혁신위 일각에선 '조기 해체론'도 흘러나왔다.

다만, 이날 회동에선 이러한 당 주류 용퇴론이나 인 위원장이 언급한 '윤석열 대통령 측의 신호' 등 민감한 사안은 화제에 오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김 대표는 "당 상황. 절차, 불가피하게 거쳐야 하는 논의 기구 등에 대해선 이해해달라"며 "혁신위가 제안하는 내용들의 전체 틀과 취지에 대해서도 공감하고 있기 때문에 현실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취지로 답했다고 박 수석대변인은 전했다.

<연합뉴스>

 

 

 

 

 

 

 

 

0
  • 기사입력 2023년11월17일 11시53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