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아름드리

아름드리를 시작하면서 본문듣기

작성시간

  • 기사입력 2014년11월03일 00시23분

작성자

메타정보

  • 39

첨부파일

본문

정보화의 시대에 삶을 영위하고 있는 우리는 때로는 과잉의 정보와 왜곡되거나 사실의 한편만을 강조한 정보에 노출되기가 쉽다. 특히, 전문가들이 작성하거나 연구하여 발표되는 보고서나 이슈페이퍼 등은 그 전문가들이 속한 기관, 기구 등이 추구하는 방향에 맞춘 내용이 상당히 많아, 이를 종합적으로 이해하지 않는 경우에는 다양한 의견에 대한 접근이 어려워진다.

 

국내에서 정책과 관련해서 간단한 노트 형태의 의견 제기에서부터 정부의 정책 근간이 되는 정책보고서에 이르기까지 많은 정보가 흘러넘치는 상태에서 이를 각 개개인이 모두 찾아서 읽고 정리해 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며 또한 중복적인 시간 투자도 이루어지게 된다. 정부 산하 연구소, 대학 및 민간 연구기관, 시민단체 연구소 등에서 발행되는 보고서들 중에는 같거나 유사한 이슈에 대해 논점을 제기하는 것들도 상당하다.

 

따라서 ‘김재연의 정책 아름드리’ 코너에서는 매주 한 주제에 대해 국내 또는 국외에서 발행된 보고서, 논문, 정책노트 등을 묶어 간단한 요약과 코멘트를 제공함과 동시에 그 원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웹주소를 제공하고자 한다. 정치, 경제에서부터 과학, 환경 및 안전 문제까지 국내의 전문가 그룹이나 정책 리더그룹들의 생각과 제안 사항을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도록 꾸밀 생각이며, 이를 바탕으로 이 코너에 접근하는 분들의 다양한 댓글과 또다른 논점 제기의 장이 되기를 희망한다.  

 
39
  • 기사입력 2014년11월03일 00시23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