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민주 '돈봉투 의혹' 윤관석·이성만, 자진 탈당키로…"선당후사" 본문듣기

작성시간

  • 기사입력 2023년05월03일 13시38분

작성자

메타정보

  • 0

본문

거취 정리 압박에 '백기'…이재명 "끝까지 같이 못해 미안, 당위한 결단에 감사"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의 당사자로 지목된 윤관석(3선·인천 남동을)·이성만(초선·인천 부평갑) 의원이 3일 탈당 의사를 밝혔다.

윤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선당후사(先黨後私) 마음으로 민주당을 탈당하기로 결단을 내렸다"면서 "그동안 여러 가지 당에 많은 누를 끼치고 국민들에게 걱정을 드린 점에 대해 송구하게 생각한다. 여러 가지 할 말은 많이 있지만 조사나 과정에서 성실하게 이 문제를 밝혀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도 "국민 여러분과 지역구, 당에 이런 물의를 일으킨 거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말씀을 드린다"면서 "이번 사태가 발생한 원인 중의 하나는 결국은 검찰의 정치공세의 한 부분이었다고 생각된다. 법적 투쟁으로 진실을 밝혀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이 의원은 앞서 국회 비공개 최고위에서 이재명 대표 등 당 지도부에게 이같은 뜻을 전달했다.

이에 이 대표는 "아쉽고 안타깝다. 끝까지 같이 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미안하다"며 "결단에 감사하다"는 취지로 발언했다고 권칠승 수석대변인이 기자들에게 전했다.

이 대표는 기자들에게 "본인들이 당을 위해서 결단하신 거니까 그렇게 판단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 의원은 이날 오후 3시 의원총회에서 신상 발언을 통해 더 자세한 탈당의 변을 밝힐 예정이다.

<연합뉴스>

 

 

0
  • 기사입력 2023년05월03일 13시38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