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명지대학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6개
게시물
19개

1/2 페이지 열람 중


정책 아름드리 게시판 내 결과

  • 추경예산으로 경제성장 가능한가? 새창

    [요약]- 조동근 명지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는 ‘‘국가개입주의’와 추경편성의 유혹‘ 글 에서 재정건전성의 첫걸음은 추경편성의 절제로부터 출발하며,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정상적인 성장을 가능케 하는 ‘경쟁과 혁신 그리고 구조개혁’이라는 의견 피력· 추경편성은 정책기조의 전환을 수반하기 때문에 만약 우리경제에 정말로 필요한 것이 구조개혁이라면 추경편성은 ‘구조개혁 포기’라는 대가를 치러야 함 ※ 정부의 인위적 경기부양은 노동 등 4대 부문 구조개혁을 뒷전으로 밀어낼 가능성 증대· 미국 금리 인상, 중국 경제 둔화, 원화 강세, 유가 불안…

    김재연(kncpc1) 2015-07-07 20:19:23

칼럼리스트 게시판 내 결과


연구위원 소개 게시판 내 결과

  • 명지대학교 교수 새창

    강원대학교 부동산학 박사|||건국대학교 대학원 부동산학

    권대중(admin) 2013-02-25 17:04:30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여야의 공천 감상법” <대담> 새창

    ▲김광두 : 국가미래연구원장. 서강대 석좌교수▲성한용 : 한겨레신문 선임기자.▲김형준 : 명지대학교 교수여야의 기존 공천 룰과 규칙은 유명무실-김광두: 정당은 나름대로의 당헌, 당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 여당과 야당의 공천 싸움을 보면 과연 저 당의 규칙이 있는 것인지, 당헌 당규가 있는 것인지 의심스럽습니다. 공천 싸움, 도대체 왜 이렇게 혼란스럽고 시끄러운지 그 현상을 분석해보겠습니다.▲김형준: 새누리당 같은 경우에는 2014년도에 당헌 당규를 만들면서 공천관리위원회라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심사가 아니라 관리하는 것이…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16-03-04 20:33:19
  • 분권형 개헌은 시대적 사명 새창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중국 방문 중에 오스트리아식 이원집정부제까지 구체적으로 거론하며 개헌론을 제기했다가 하루만에 “대통령께 죄송하다”며 꼬리를 내렸다.여당대표 압박하는 제왕적 대통령“개헌은 경제를 삼키는 블랙홀이 될 것”이라고 개헌론에 쐐기를 박았던 청와대는 아직도 분이 덜 풀렸는지 고위관계자의 입을 빌려 “실수로 언급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집권여당의 대표를 이례적이고 공개적으로 겁박했다. 참으로 볼썽사나운 일이 아닐 수 없다.헌법 개정은 나라의 근본 틀을 바꾸는 중차대한 일이다. 1987년에 만들어진 현행 헌법을 바꿀지 말…

    김진표(jinpyo) 2014-11-03 21:21:50

보고서 게시판 내 결과

  • 윤석열 정부의 평가와 미래를 위한 조언 <외교·안보 분야> 새창

    남덕우기념사업회, 22일 서강대에서 토론회 개최…외교안보·정치·경제 분야 발제와 토론    남덕우기념사업회(회장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 원장)는 11월 22일 서강대학교 게페르트 남덕우 경제관(GN관)에서 “윤석열 정부의 평가와 미래를 위한 조언”을 주제로 한 제7차 토론회를 열고 발제와 토론을 벌였다. 중앙일보와 서강대학교 지암남덕우경제연구원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세미나는 등 3분야로 나눠 김광두 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분야별 주제발표와 토론자는 다음과 같다.(◈는 발제자,▲는 토론자)◈김정섭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연구 및 교…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22-11-24 17:00:00
  • 윤석열 정부의 평가와 미래를 위한 조언 <정치 분야> 새창

    남덕우기념사업회, 22일 서강대에서 토론회 개최…외교안보·정치·경제 분야 발제와 토론      남덕우기념사업회(회장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 원장)는 11월 22일 서강대학교 게페르트 남덕우 경제관(GN관)에서 “윤석열 정부의 평가와 미래를 위한 조언”을 주제로 한 제7차 토론회를 열고 발제와 토론을 벌였다. 중앙일보와 서강대학교 지암남덕우경제연구원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세미나는 등 3분야로 나눠 김광두 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분야별 주제발표와 토론자는 다음과 같다.(◈는 발제자,▲는 토론자) ◈김정섭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연구 …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22-11-23 17:10:00
  • “윤석열 정부의 평가와 미래를 위한 조언” <경제 분야> 새창

    남덕우기념사업회, 22일 서강대에서 토론회 개최…외교안보·정치·경제 분야 발제와 토론    남덕우기념사업회(회장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 원장)는 11월 22일 서강대학교 게페르트 남덕우 경제관(GN관)에서 “윤석열 정부의 평가와 미래를 위한 조언”을 주제로 한 제7차 토론회를 열고 발제와 토론을 벌였다. 중앙일보와 서강대학교 지암남덕우경제연구원의 후원으로 열린 이날 세미나는 등 3분야로 나눠 김광두 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분야별 주제발표와 토론자는 다음과 같다.(◈는 발제자,▲는 토론자)◈김정섭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연구 및 교…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22-11-22 17:5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