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김성우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6개
게시물
11개

1/2 페이지 열람 중


정책 아름드리 게시판 내 결과

  • 북한도발사건 이후 정책변동과 정책학습 새창

    [요약]- 이동규 동아대교수는 북한 도발 사건과 같은 초점사건의 본질과 과거 경험에 의해서 교훈을 얻지 못하고 되풀이되는 실수에 대한 큰 관심, 즉 정책결정자들과 그 사회 체계가 학습되지 못한다면 과거의 유사한 사건들은 지속적으로 재발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정책결정자들은 그러한 사건이 되풀이 될 가능성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학습비용을 계산하고 있어야한다는 의견 제시· Birkland 사건중심 정책변동 모형※ 재난에 취약한 정책영역의 정책 과정에서 관찰되는 현상에 대한 주요 명제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건중심 정책변동 모형 (…

    김재연(kncpc1) 2015-08-22 21:28:17

보고서 게시판 내 결과

  • 탄소중립과 원자력의 역할- 국가미래연구원, 산업경쟁력포럼 주제발표 및 토론 내용 새창

    석유 석탄 LNG 등 가격 급등에 수급불안까지급조된 ‘탄소중립기본법’, 위기극복 장애요인세계 각국, 탄소에서 에너지 안보로 에너지 정책을 재조정경제성·안전성·환경성·안정성(안보)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솔루션 믹스관련 동영상 보러가기발제 :https://ifs.or.kr/bbs/board.php?bo_table=kimkwangdo&wr_id=10669&page=3토론 : https://ifs.or.kr/bbs/board.php?bo_table=kimkwangdo&wr_id=10670&page=3​국가미래…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22-05-21 17:00:00

여론보기 게시판 내 결과

  • 10월 3주 TOP 10 키워드 새창

    1. 미세먼지 (Buzz 59,221) –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으로 일주일 넘게 전국적으로 미세먼지가 뒤덮여 있었다. 미세먼지의 원인은 중국에서 배출된 오염물질이 국내 오염물질에 더해지면서 고농도가 발생한 시점부터 대기 정체 현상이 일어나 미세먼지가 확산하지 못하고 계속 축적된데 따른 것이다. 주말에 내린 비로 미세먼지가 걷히면서 모처럼 쾌청한 가을 하늘을 보였지만 미세먼지가 본격 기승을 부리는 겨울철이 곧 다가오기 때문에 대책이 시급해 보인다. 2. 조성진, 한국인 최초 쇼팽 콩쿠르 우승 (Buzz 9,763) – 피아니스트…

    김용학(yhkim) 2015-10-26 21:07:16

청계산 칼럼 게시판 내 결과

  • 4년 전 10월의 그날 새창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4년 전 가을로 시간여행을 떠나가고자 한다. 나로서는 언젠가는 되돌아보아야 할 시간이기도 하다.2016년 10월 24일, jtbc 저녁 뉴스는 한 순간에 우리 역사를 바꾸어 버렸다. 최순실이라는 사람이 대통령의 연설문을 미리 받아서 고쳤고, 박근혜 대통령은 그것을 읽었다는 내용이다. 그것이 범죄가 되는지는 애매하지만 자체로서 국민적 공분(公憤)을 사기에 충분했다.그 때 나는 제네바에서 열리던 국제의원연뱅 IPU 총회에 참석 중이었다. 새누리당에선 정종섭·이만희 의원, 민주당에선 진영·박영선 의원이 참석했고 국…

    이상돈(sangd) 2020-09-19 10:30:00

NEWS 게시판 내 결과

  • “에너지 안보, 심각한 위기 국면…탄소중립 정책 보완해야” 새창

    국가미래연구원, 18일 제 58차 산업경쟁력포럼 개최석유 석탄 LNG 등 가격 급등에 수급불안까지 급조된 ‘탄소중립기본법’, 위기극복 장애요인세계 각국, 탄소에서 에너지 안보로 에너지 정책을 재조정경제성·안전성·환경성·안정성(안보)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솔루션 믹스 국가미래연구원은 18일 아침 여의도 63컨벤션센터 3층 사이프러스룸에서 “탄소중립과 원자력의 역할”을 주제로 하는 제58회 산업경쟁력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경제신문사 후원으로 열린 이날 세미나는 ▲ 손양훈 인천대학교 교수(전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의 발제에 이어 ▲김도훈 서…

    우윤영 기자(admin) 2022-05-18 13:28:00
  • 새 대통령 비서실장에 'DJ 비서실장' 지낸 한광옥 새창

    ​'참여정부 인사' 김병준 총리 지명 이어 비서실장 인선완료신임 정무수석에 '원조 친박' 허원제 전 의원'불통 개각' 논란에 靑ㆍ내각 인적쇄신 효과는 반감박근혜 대통령은 3일 신임 대통령 비서실장에 한광옥(74ㆍ전북 전주) 국민대통합위원회 위원장을 내정했다.또한, 새 정무수석에는 원조 친박(친박근혜)으로 분류되는 허원제(65ㆍ경남 고성)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을 발탁했다.정연국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이러한 내용의 청와대 비서실 추가 개편안을 발표했다.박 대통령은 전날 참여정부 청와대 정책실장이었던 김병준 국민대 교…

    이계민(admin) 2016-11-03 10:27:00
  • 우병우ㆍ안종범ㆍ측근 3인방 교체…신임 민정수석에 최재경 새창

    ​이원종 비서실장과 김재원 정무·김성우 홍보수석도 교체신임 홍보수석에 배성례 전 국회 대변인"비서실장과 정책조정ㆍ정무 후속 인사 조속히 할 예정"朴대통령, 野타깃 靑참모진 전원교체…사과 닷새만에 첫 조치박근혜 대통령은 30일 최순실 비선실세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 참모진 인적쇄신을 단행했다.박 대통령은 이원종 비서실장과 안종범 정책조정ㆍ김재원 정무ㆍ우병우 민정ㆍ김성우 홍보수석의 사표를 수리했다.박 대통령은 신임 민정수석에 최재경 전 인천 지검장을, 신임 홍보수석에는 배성례 전 국회 대변인을 각각 내정했다.박 대통령은…

    이계민(admin) 2016-10-30 17:26:12
  • 靑수석들 일괄사표 제출…朴대통령, 주초에 결단 새창

    이원종·우병우·안종범·'3인방' 포함해 대폭 교체 유력靑참모진 이어 책임총리 등 내각 쇄신도 2차 단행할 듯청와대 수석비서관들이 29일 최순실 씨 국정개입 의혹 파문의 책임을 지고 일괄 사표를 제출한다.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밤 수석비서관 10명 전원에게 사표 제출을 지시한 데 따른 조치다.안종범 정책조정ㆍ김재원 정무ㆍ우병우 민정ㆍ정진철 인사ㆍ김규현 외교안보ㆍ김성우 홍보ㆍ강석훈 경제ㆍ현대원 미래전략ㆍ김용승 교육문화ㆍ김현숙 고용복지 수석이 그 대상이며, 이원종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 26일 먼저 사표를 냈다. 수석비서관은 아니지만 최 …

    이계민(ke123) 2016-10-29 14:41:30
  • 문체 조윤선ㆍ농림 김재수ㆍ환경 조경규…3개 부처 개각 새창

    ​문체장관에 靑정무수석ㆍ여가부 장관 지낸 조윤선 중용농림장관ㆍ환경장관에는 정통관료 출신 발탁4개 부처 차관급 인사도 단행…靑 비서관 2명 차관 기용우병우 민정수석 거취 발표는 없어…재신임 뜻 반영 관측박근혜 대통령은 16일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청와대 정무수석을 역임한 조윤선(50) 전 여성가족부 장관을 내정했다.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환경부 장관에는 정통 관료 출신인 김재수(59)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과 조경규(57) 국무조정실 제2차장을 각각 발탁했다.김성우 홍보수석은 이날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문체ㆍ농림ㆍ환경부 …

    이계민(ke123) 2016-08-16 10:57:15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산업경쟁력포럼] 탄소중립과 원자력의 역할 - 토론 새창

    ◈ 토론▲ 김성우 김&장 환경에너지연구소장새로운 정부라고 해서 요술 지팡이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니다. 탈원전 폐기 정책은 탄소중립 및 에너지전환을 위한 도전적 과제의 일부를 해결할 것은 자명하지만, 전체 과제를 해결하기는 어렵다. 원자력발전을 포함해 재생에너지확대, 수요관리, 계통안정화, 전력구조개편, 신에너지(수소)보급 등 다양한 솔루션의 믹스가 필요한 이유다. 같은 맥락에서 재생에너지도 전체 솔루션믹스 차원에서 확대되어야 한다.솔루션믹스 관점에서 에너지전환 실행을 위해 부연할 3가지 포인트가 있다.키워드는 글로벌위기의 영…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23-03-02 15:4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