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하성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아베노믹스 4년: 평가와 시사점 <下> 한국경제에 주는 교훈 새창

    동질성 많은 한국경제, 정책의 타산지적일본경제는 주요 선진국경제의 하나로 세계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크고 특히 한국경제와는 경합되는 부분이 많아 한국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유별나게 큰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한국의 정책당국은 일본경제의 새 전기를 야기하고 있는 아베노믹스 에 대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면밀히 모니터링 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한국경제는 주요 경제여건과 특징에 있어서 일본경제와 비슷한 측면이 많다. 제조업중심의 경제성장 (GDP에 대한 제조업비중의 경우, 한국은 27.5%, 일본은 20.4% : 2015년 기준), 높…

    하성근(hahahahha) 2017-07-31 16:55:22
  • 아베노믹스 4년: 평가와 시사점 <上> 일본경제의 회복전기를 만들다 새창

    그간 일본경제는 20년 이상의 긴 기간 동안 침체일로의 과정을 겪어 왔다. 그러나 최근 일본경제는 장기침체의 강한 타성을 떨치고 회복국면으로 헤쳐 나가는 대전환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물론 현 단계에서 일본경제가 본격적인 경기회복의 궤도에 진입하였다고 판단하기는 어렵다. 그러나 시장에서 형성되고 있는 향후 일본경제에 대한 기대는 상당히 긍정적이며 견고 하다.이러한 일본경제의 획기적인 전환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것은 바로 과감한 통화 및 재정정책, 그리고 일단의 성장전략을 내용으로 하고 있는 아베내각의 종합경제대책(이하에서 ‘아베노믹스…

    하성근(hahahahha) 2017-07-30 17:2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