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이영세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여당 원내대표의 퇴진과 민주주의 새창

    지난 6월25일 국무회의 석상에서 박대통령이 국회법개정안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면서 느닷없이 국회를 싸잡아 비난하고 배신의 정치를 국민이 심판해야 한다고 하였을 때 모든 국민은 당혹감을 금치 못하였다. 더구나 그 당사자가 여당의 원내대표라는 것이 확인되었을 때 그만큼 그 충격파는 컸고 또 우여곡절 끝에 결국 2주 만에 유승민 의원은 원내대표직을 내어 놓지 않을 수 없었다. 이번 사건은 우리 정치사에 또 하나의 비극으로 기록되면서 향후 우리나라의 정치발전과정에서 큰 과제를 던져주게 되었다.우선 첫째, 이번 사건은 그 단초가 된 국회법…

    이영세(se123) 2015-07-12 19:52:37

청계산 칼럼 게시판 내 결과

  • 나의 관상동맥 시술기 새창

    최근에 모종합병원에서 관상동맥시술을 받은 일이 있었다. 지난해만 해도 친구들과 산행을 열심히 하여 건강에 자신이 있었다. 그러나 올해 들어서자마자 이석증으로 앰블런스에 실려가는 일이 있었고 또 폐렴을 앓아 고생을 하였다. 병원에서 항생제 처방으로 겨우 폐렴이 낫고 난뒤 이제는 조금 걸으면 숨이 차고 가슴이 쪼여들어 자주 쉬어야하는 일이 빈번해졌다.그래서 인근 일차병원에 가서 혈압이니 심전도니 X-ray등 검사를 하니 담당의사가 심장효소가 기준치보다 훨씬 오버되어 급사할 수 있는 위험이 있으니 빨리 종합병원 응급실로 가서 재검을 하라…

    이영세(se123) 2023-11-14 1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