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신주호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청계산 칼럼 게시판 내 결과

  • 조국 사태, 한 사람 때문에 우리가 치른 비용 새창

    올해 9월과 10월은 대한민국이 둘로 나뉘었던 분열의 시기였다. 조국 민정수석이 법무부장관으로 임명되고 그와 관련된 여러 의혹이 터지면서 정의에 대한 근본적 물음이 나왔던 기간이었다. 조국 장관은 수많은 사람으로부터 존경받았다. 특히 그의 좌파적 성향은 젊은층은 물론 부모세대들까지 매료시키며 그가 한 어록 하나하나가 명언이 되는 현상을 겪었다. 이는 조 전 장관이 활발하게 활동한 시기가 이명박, 박근혜 정부로 이어지는 우파 집권기였기에 가능했다. 그가 문재인 정부의 핵심 인물이 되었을 때 같은 진영의 사람들은 여러 개혁을 완수할 적…

    신주호(min1234) 2019-11-29 17:01:00
  • 망가져 버린 경제. 언제까지 아집을 부릴 것인가 새창

    대한민국에 암담한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다. 내년 경제성장률 전망치가 계속해서 하락하다 심지어 1%대 저성장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정부는 계속해서 돈을 쏟아붓고 있지만, 경제 살리기가 마음처럼 잘 안되는 모양이다. 지금까지는 그래도 전 정부의 탓으로 돌리곤 했었는데 이렇게까지 된 것은 누구의 탓을 할지 궁금하다. 문재인 대통령이 관심을 두고 추진했던 일자리 역시 상황이 궁핍하다. 정부는 특히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주장하며 정규직 늘리기에 많은 공을 들였다. 하지만 최근 통계에서는 정규직은 35만명이 줄…

    신주호(min1234) 2019-11-01 17:01:00
  • 대통령은 북한바라기인가 새창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 비무장지대(DMZ)를 국제평화지대로 만들자는 제안을 했다. 아울러 지난 13일에는 이산가족 문제에 대해 "남쪽 정부든 북쪽 정부든 함께 잘못하고 있는 것"이라는 말을 통해 북한 김정은 일당을 하나의 공식적인 정부로 인정하였다. 금강산 관광을 재개하고 개성공단을 재가동하여 북한에 대한 경제 제재를 완화하여야 한다는 국정 기조를 가지고 대북정책을 진행하고 있다. 대통령은 어느 나라의 대통령인가. 최근 조국 장관과 관련된 국내문제, 소득주도성장으로 불리는 J노믹스의 …

    신주호(min1234) 2019-09-27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