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신용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4개

1/1 페이지 열람 중


칼럼리스트 게시판 내 결과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올바른 정책 방향은?-청년일자리 정책 문제 있다(하) 새창

    노동시장·교육제도·산업구조의 구조적 요인에서 해법 찾아야 출범 초기부터 '일자리'를 강조하며 출발한 문재인 정부는 청년들을 위한 각종 정책을 발표했지만, 많은 청년들이 취업했다거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었다는 소식은 거의 들리지 않는다. 정책의 방향 또는 현장집행의 잘못인지는 다시 짚어봐야 되지만, 분명한 건 면밀한 원인 분석이 미흡하고 대처하는 번지수가 잘못되었다는 것만은 확실해 보인다. 청년일자리 문제의 원인은 수없이 많이 있겠지만, 그 주요 원인으로는 노동시장 구조적 요인, 교육 구조적 요인, 산업 구조적 요…

    신용한(sinyh) 2019-02-10 17:01:00
  • “재정 확대로 공직자 늘리는 건 위험”-청년일자리 정책 문제 있다(중) 새창

    문재인정부, 일자리 문제 해결 통해 성장과 복지의 동시 달성을 추구 최근 김현철 전 청와대 경제보좌관이 대한상의 신남방정책 강연에서 한 말 실수는 문재인 정부 일자리 정책을 다시 도마에 올려놓았다. 특히 "취직이 안 된다고 '헬조선'이라고 하지 말고 아세안을 가보면 '해피 조선'", "50~60대들은 할 일이 없다고 산에 가고 소셜미디어(SNS)에 험악한 댓글을 다는데, 그러지 말고 아세안이나 인도로 가야 한다."고 말한 것은 문재인 정부의 일자리 문제 인식의 ‘번지수’를 나타내주는 동시에 정부…

    신용한(sinyh) 2019-02-03 17:00:00
  • ‘직관’을 ‘직관’하라!-청년일자리 정책 문제 있다(上) 새창

    청년층에 대한 이해가 일자리 문제 해결의 선결조건 요즘은 대부분의 기성세대들도 모바일 SNS를 익숙하게 사용하다 보니 자녀들이나 젊은이들과도 쉽게 소통하고 그들의 마음을 속속들이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과연 실제 현실도 그러할까? 예전엔 일부 청소년들의 휴대전화 사용 중독을 걱정했지만, SNS 전성시대인 지금은 연령층 불문하고 거의 모든 사람들이 SNS 없이는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울 정도로 휴대전화는 우리 생활 속에 깊이 자리 잡고 있다. 포노 사피엔스(Phono Sapiens)시대라는 말까지…

    신용한(sinyh) 2019-01-27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