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김진오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총선 전망과 그 이후의 한국정치 <대담> 새창

    ◈ 참석자▲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 서강대 석좌교수(진행)▲김형준 명지대 교수, ▲김진오 CBS 선임기자) 1996년과 유사한 ’1與 多野 체제‘ 총선 -사람들의 관심은 금년 총선이 어떻게 될 것인지, 그리고 그 이후에 현 대통령과 미래 권력과의 관계는 어떻게 될 것 인지. 관심이 점 점 커가고 있습니다. 김형준 교수, 그리고 김진오 선임기자 두 분을 모시고 의견을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김형준: 현 상황은 96년도 정치 상황과 거의 유사한 상황으로 보이고 있습니다.당시 여당이 민자당을 해체하고 당명을 바꾸어서 신한국당이 탄생되었고…

    김형준, 김진오(admin) 2016-01-09 23:29:07
  • 야당 분열의 끝은? 새창

    야당, Agenda설정보다 계파싸움에 몰두당내 특정세력의 특정이념 울타리를 벗어나지 못해계파분열, 신당창당 가시화현 친노주류체제로는 총선필패 명약관화문재인체제 지속여부 초미의 관심사 -요즈음 야당의 존재감이 매우 미약합니다. 왜 요즘 야당이 이렇게 약할까요? CBS에서 오랫동안 정치부 기자와 정치부장 그리고 보도국장을 지내신 김진오 논설위원 겸 선임기자를 모셨습니다.야당 이야기를 하다 보니까 과거 김영삼 야당 총재 시절 그리고 김대중 야당 총재 시절 생각이 나는데요, 우선 김영삼 전 대통령께서 서거하셨죠?▲김영삼 전 대통령 하면, …

    김진오, CBS선임기자(admin) 2015-11-27 18:0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