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강인수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2023 신년특집> (3)미로(迷路) 속에서 출구 찾아야 하는 한국경제 새창

    2023년 계묘년(癸卯年) 세계 경제를 특징짓는 키워드는 무엇일까? 가장 많이 등장한 단어는 ‘경기침체’일 것이다. 어느 때보다도 ‘불확실성’이 크다는 점에 대해서도 이견이 거의 없다. 전반적으로 우울한 경제전망이 많기는 하지만,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도래했다는 것도 분명해 보인다.   지난 3년 동안 전 세계를 강타했던 코로나(CORVID19)가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전환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 경제활동에 대한 제약이 완화되었고, 경제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커졌다. 그러나 코로나 극복을 위해 풀렸던 천문학적인 규모의 유동성이 인플…

    강인수(kanginsoo) 2023-01-02 17:10:00
  • 파월 쇼크와 한국 금리, 빅 스텝 불가피한가? 새창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지난 8월 26일(현지시간)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주최로 열린 '잭슨홀 미팅' 연설에서 "물가가 통제되고 있다는 확신이 들 때까지 계속 금리를 인상하겠다"는 방침을 재확인했다. 그는 "금리 인상으로 투자, 지출, 고용을 늦추게 만드는 연준의 행보가 가계와 기업에 어느 정도 고통을 가져오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물가를 안정시키는 데 실패하는 건 더 큰 고통을 초래하기 때문에 물가안정을 위해 연준이 가진 수단을 강력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

    강인수(kanginsoo) 2022-09-06 17:10:00
  •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을 보고… 새창

    지난 10일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의 핵심 화두는 ‘경제’였다. 기자회견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단어는 ‘경제’, ‘성장’, ‘혁신’ 이었다. 금년 문재인정부의 가장 큰 고민이 무엇인지 말해주는 단어들이다. 그만큼 경제상황이 엄중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신년사에서 발표한 내용을 주요 경제 이슈 중심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경제상황 엄중’ 인식…‘사람중심 경제’ 정책 기조는 계속 유지될 것” 신년사 초반부에서는 ‘포용적 성장’이 강조되었다.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일곱 번째로 경제 강국 ‘30-50…

    강인수(kanginsoo) 2019-01-11 09:2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