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관련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국제뉴스 초점 게시판 내 결과

  • [국제뉴스 초점] 트럼프의 역사적 ‘형사 범죄 혐의’ 재판 관련 예상 시나리오 새창

    미국은 11월 5일 대선일을 7개월여 앞두고 바이든 대통령 및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민주 · 공화 양당 후보로 실제로 확정되어 이미 치열한 선거전에 들어갔다. 현 시점에서는 각종 여론조사 결과,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초박빙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일각에서는 전통적으로 대선에 큰 영향을 끼쳐 왔던 월가 투자자들도 이제 지금까지의 회의적 시각을 버리고 ‘트럼프 2.0’ 시대도 상정해야 하는 게 아닌가 하는 견해도 대두되고 있다.그러나, 트럼프가 백악관 복귀를 향한 가도에서 넘어야 할 험난…

    박상기(sangki) 2024-04-04 11:07:48
  • [국제뉴스 초점] 미 연방 법원, 트럼프에 대선 불복 사건 관련 ‘함구령’ 명령 새창

    미 워싱턴 DC 연방 법원은 지난 월요일, 내년 대선을 향한 공화당 후보 경선 선두 주자 트럼프 전 대통령에게 스미스(Jack Smith) 특별검사가 수사 중인 그의 2020 대선 결과 불법 번복 시도와 관련해서 ‘부분적’ 함구령(Gag Order)을 내렸다. 이 명령은 트럼프가 법원 관리, 잠재적 증인, 특별검사 및 수사관들에 대해 공개적으로 발언하는 것을 제한하는 것이다. 그러나, 담당 판사(Tanya Chutkan)는 이날 내린 명령에서 배심원이 구성될 워싱턴 DC 당국을 비난하거나 광의의 사법부(DoJ)를 비난하는 언급 등을…

    박상기(sangki) 2023-10-17 11: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