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황희만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5개
게시물
51개

1/6 페이지 열람 중


칼럼리스트 게시판 내 결과


연구위원 소개 게시판 내 결과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음모론의 실체 | 황희만 前 MBC 부사장 새창

    - 이번 LH직원의 부동산 투기의혹이 의도적으로 터트려진 정치적 음모가 있다는 얘기가 떠돌고 있다. 이재명지사와 아주 가까운 시민단체 사람들이 LH직원 부동산투기 의혹을 제기했다는 것이다. 이재명 지사에 대한 친문인사들의 견제를 겨냥해 일대 반격을 가했다는 것. - 이재명지사 지지도가 이낙연 대표보다 줄기차게 더 높게 나오자 여권에서 이 지사를 공격하는 빈도가 잦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이지사측에서 이 같은 민감한 문제로 일격을 가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 부동산투기 의혹 사건으로 문재인 정권이 타격을 받게 되면…

    황희만(heman21) 2021-03-18 22:21:51
  • 정의(正義)와 공정은 사라지고.... 새창

    1. 요즘 우리 사회는 정의란 과연 무엇이고, 공정은 또 무엇을 말하는가 하는 물음이 많아지고 있다. 공정과 정의는 어느 시대에서나 추구해야할 명제이지만 특히 문재인 정권이 들어서면서 사회적 아젠다로 크게 부각됐다. 특히 이 정권에서 두 명의 법무장관이 들어서면서부터 도대체 정의란 것이, 공정이란 것이 무엇인지… 많은 사람들을 허탈하게 만들고 있다.2. 법무부의 영문명은 ‘ministry of Justice’, 다시 말해서 정의를 추구하는 부서다. 법무부장관은 minister of Justice이다. 그런데 조국 전 장관과 추미애…

    황희만(heman21) 2020-09-29 19:27:33
  • 총선압승, 대중독재(大衆獨裁)로 가나? 새창

    - 여권은 총선이후 부쩍 윤석열 총장을 끌어 내리기 위해 전 방위 압박을 가하고 있다. 조국사태 당시에는 조국 수사에 불만을 품고 윤 총장을 비난하더니 이제는 또 한명숙 전 총리의 뇌물수수 재판을 뒤엎기 위해 윤 총장을 압박하고 있다. 추미애 법무장관까지 나서서 검찰지휘권을 휘두르고 있다. - 국민이 보기에는 경위야 어찌됐건 여권사람들이 윤 총장을 쫓아내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해 윤 총장을 온갖 것으로 못살게 굴고 있는 것으로 비쳐지고 있다. 한명숙 재판을 되돌아보려 하는 것은 사법부 판단도 자기들 입맛에 맞지 않으면 적폐대…

    황희만(heman21) 2020-06-30 16:53:00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정의(正義)는 권력자가 정의(定義)한다? 새창

    " People always get rid of reprobate from politics and replace him with some other reprobate."“사람들은 정치에서 인간쓰레기 같은 오색잡놈을 없애고 그러고 나서 다른 사람을 선택했지만 이 사람들 역시 또 다른 오색잡놈 같은 인간쓰레기다”. 이렇게 해석되지 않나 싶다.영어단어 공부하면서 보았던 예문이다. 정치인은 많은 사람들한테 선망의 대상이기도 한데 과격한 표현 같아서 고개를 갸우뚱하기도 했었다. 그런데 요즘 들어 이 표현이 실감난다.전두환정…

    황희만(heman21) 2021-01-27 10:50:00
  • 정의(正義)는 어디에 있는가? 새창

    ‘정의란 무엇인가.’ (JUSTICE: What's the right thing to do?)한 때 우리 사회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번역 책이었다. 이 책이 한국에서 인기가 치솟자 저자 Michael Sandel이 직접 한국에 와서 강연을 하기도 했었다. 정작 미국에서는 그렇지 않았는데 유독 한국에서 책이 많이 팔렸던 것은 우리사회가 정의에 대해 목말라 있었던 것이었나 보다. 그래서 촛불을 들고 횃불도 들고 ‘무엇이 정의인가를 찾아 헤맸다.드디어 정의를 찾았다고 국민들은 환호했다. 문재인 정부 탄생이다.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

    황희만(heman21) 2020-09-13 12:00:00
  • ‘선동가 이재명’으론 안 된다. 새창

    “30만원씩 준다 해도 나라 망하지 않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으로 인한 재난 지원금을 모든 국민에게 모두 주자며 한 말이다. 뒤이어 100만원씩 주어도 나라 망하지 않는다고 재차 일괄지급을 강조했다.이재명 지사는 30만원씩 주려면 모두 15조원이면 되는데 15조원을 풀어도 국가부채는 0.8%정도밖에 안 늘어나고 우리나라 국가채무비율이 40% 조금 넘는 수준 이니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누구는 주고 누구는 안주면 편 가르기 하는 꼴인데 통합당은 선별지원을 주장한다며 부자정당 티를 낸다고 공박하며 …

    황희만(heman21) 2020-09-01 17:10:00
  • 윤석열 총장 사퇴압박, 대중독재(大衆獨裁)의 신호탄인가? 새창

    “내가 설훈 의원이라면 진작 정계를 은퇴했을 것이다. 설훈 의원이 하는 일이라곤 납세자의욕을 저하 시키는 것 밖에 없다.”“어용 지식인 우희종 교수가 나서 총선 압승이 윤석열 총장 물러나라는 뜻이었다고 맹구 같은 소리를 한다”최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한 말들이다. 윤석열 검찰총장을 찍어 내기 위해 설훈 의원 등 여권인사들이 떠드는 말에 대한 반박인 것이다.여권은 총선이후 부쩍 윤석열 총장을 끌어 내리기 위해 전 방위 압박을 가하고 있다. 조국사태당시에는 조국 수사에 불만을 품고 윤 총장을 비난하더니 이제는 또 한명숙 전 총리의…

    황희만(heman21) 2020-06-22 17:10:00
  • 개헌(改憲) 논의와 대중(大衆) 독재 새창

    4.15 총선이 민주당 대승으로 끝나자 곧바로 개헌 얘기가 민주당 쪽에서 흘러나오고 있다.총선을 통해 국민들이 민주당에 압도적인 대승을 안겨준 것은 이제 민주당이 하고 싶은 것을 다 해보라고 국민들이 밀어주는 것 아니냐는 자신감을 여권이 얻은 것처럼 보인다.개헌논의와 관련해 먼저 국회에 계류 중인 국민발안제(國民發案制) 원 포인트(one point) 개헌 얘기가 나오면서 개헌 얘기가 여기저기서 우후죽순(雨後竹筍)처럼 불거져 나왔다.단임 대통령제를 대통령 중임제로 바꾸고, 책임총리제를 도입하자는 얘기도 나온다.토지공개념(土地公槪念)을…

    황희만(heman21) 2020-05-06 17: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