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황희만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5개
게시물
48개

1/5 페이지 열람 중


칼럼리스트 게시판 내 결과


연구위원 소개 게시판 내 결과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총선압승, 대중독재(大衆獨裁)로 가나? 새창

    - 여권은 총선이후 부쩍 윤석열 총장을 끌어 내리기 위해 전 방위 압박을 가하고 있다. 조국사태 당시에는 조국 수사에 불만을 품고 윤 총장을 비난하더니 이제는 또 한명숙 전 총리의 뇌물수수 재판을 뒤엎기 위해 윤 총장을 압박하고 있다. 추미애 법무장관까지 나서서 검찰지휘권을 휘두르고 있다. - 국민이 보기에는 경위야 어찌됐건 여권사람들이 윤 총장을 쫓아내기 위해 모든 방법을 동원해 윤 총장을 온갖 것으로 못살게 굴고 있는 것으로 비쳐지고 있다. 한명숙 재판을 되돌아보려 하는 것은 사법부 판단도 자기들 입맛에 맞지 않으면 적폐대…

    황희만(heman21) 2020-06-30 16:53:00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정의(正義)는 어디에 있는가? 새창

    ‘정의란 무엇인가.’ (JUSTICE: What's the right thing to do?)한 때 우리 사회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번역 책이었다. 이 책이 한국에서 인기가 치솟자 저자 Michael Sandel이 직접 한국에 와서 강연을 하기도 했었다. 정작 미국에서는 그렇지 않았는데 유독 한국에서 책이 많이 팔렸던 것은 우리사회가 정의에 대해 목말라 있었던 것이었나 보다. 그래서 촛불을 들고 횃불도 들고 ‘무엇이 정의인가를 찾아 헤맸다.드디어 정의를 찾았다고 국민들은 환호했다. 문재인 정부 탄생이다.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

    황희만(heman21) 2020-09-13 12:00:00
  • ‘선동가 이재명’으론 안 된다. 새창

    “30만원씩 준다 해도 나라 망하지 않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코로나 바이러스 재확산으로 인한 재난 지원금을 모든 국민에게 모두 주자며 한 말이다. 뒤이어 100만원씩 주어도 나라 망하지 않는다고 재차 일괄지급을 강조했다.이재명 지사는 30만원씩 주려면 모두 15조원이면 되는데 15조원을 풀어도 국가부채는 0.8%정도밖에 안 늘어나고 우리나라 국가채무비율이 40% 조금 넘는 수준 이니 충분히 감당할 수 있다는 것이다. 누구는 주고 누구는 안주면 편 가르기 하는 꼴인데 통합당은 선별지원을 주장한다며 부자정당 티를 낸다고 공박하며 …

    황희만(heman21) 2020-09-01 17:10:00
  • 윤석열 총장 사퇴압박, 대중독재(大衆獨裁)의 신호탄인가? 새창

    “내가 설훈 의원이라면 진작 정계를 은퇴했을 것이다. 설훈 의원이 하는 일이라곤 납세자의욕을 저하 시키는 것 밖에 없다.”“어용 지식인 우희종 교수가 나서 총선 압승이 윤석열 총장 물러나라는 뜻이었다고 맹구 같은 소리를 한다”최근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한 말들이다. 윤석열 검찰총장을 찍어 내기 위해 설훈 의원 등 여권인사들이 떠드는 말에 대한 반박인 것이다.여권은 총선이후 부쩍 윤석열 총장을 끌어 내리기 위해 전 방위 압박을 가하고 있다. 조국사태당시에는 조국 수사에 불만을 품고 윤 총장을 비난하더니 이제는 또 한명숙 전 총리의…

    황희만(heman21) 2020-06-22 17:10:00
  • 개헌(改憲) 논의와 대중(大衆) 독재 새창

    4.15 총선이 민주당 대승으로 끝나자 곧바로 개헌 얘기가 민주당 쪽에서 흘러나오고 있다.총선을 통해 국민들이 민주당에 압도적인 대승을 안겨준 것은 이제 민주당이 하고 싶은 것을 다 해보라고 국민들이 밀어주는 것 아니냐는 자신감을 여권이 얻은 것처럼 보인다.개헌논의와 관련해 먼저 국회에 계류 중인 국민발안제(國民發案制) 원 포인트(one point) 개헌 얘기가 나오면서 개헌 얘기가 여기저기서 우후죽순(雨後竹筍)처럼 불거져 나왔다.단임 대통령제를 대통령 중임제로 바꾸고, 책임총리제를 도입하자는 얘기도 나온다.토지공개념(土地公槪念)을…

    황희만(heman21) 2020-05-06 17:10:00
  • 4.15총선 관전 포인트 : 문재인 vs 김종인 새창

    미래통합당이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체제로 재정비 됐다.김종인 선대위원장을 영입하기 위해 황교안 대표가 삼고초려(三顧草廬) 형태를 취했다.김종인 선대위원장은 2012년 18대 대선에서는 박근혜 후보를 도왔다.지난 2016년 20대 총선에서는 민주당 선대위원장으로 민주당의 승리를 이끌었다.두 번의 선거전을 지휘하며 승리로 이끌었음은 부인할 수는 없다."문재인 대통령에게 결국 속았다"고 말하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이제는 문재인 정권 반대편에 섰다. 문재인 정권의 행태를 보면 나라가 걱정스럽다는 것이다. 문재인 정권과…

    황희만(heman21) 2020-03-27 17:12:00
  • 비례정당, 정치에 환장한 사람들 아닌가? 새창

    내로라하는 한 여성작가가 대구경북에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창궐하고 있음을 전국지도에 표시하고 ‘이곳은 지난 선거에서 투표를 잘못한 지역’이라고 지적했다고 한다. 이를 보고 진보논객인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이 작가를 향해 ‘정치에 환장해도 유분수지 미친 짓’이라고 일갈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국회의원 총선거가 점점 다가오자 정치권에 비례정당 얘기가 다시 설왕설래 하고 있다.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은 반칙이라고 비난하던 민주당이 바로 그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을 만들려는 속셈을 드러내고 있다. 물론 자신들이 직접 나서지 않고 소위 시민세력이…

    황희만(heman21) 2020-03-05 17:00:00
  • 촛불혁명, 누구를 위한 혁명 이었던가-청와대, 선거개입 의혹 공소장을 보고… 새창

    양두구육(羊頭狗肉).중국 고사성어(故事成語)이다양의 머리를 내놓고 실제는 개고기를 팔았다는 얘기이다. 옛날 중국에서는 양고기가 비싸고 개고기가 값이 쌌던 모양이다. 개고기를 양고기로 속여 판 상인들은 큰 이득이 생겼다고 뒤돌아서서 얼마나 좋아했을까. 사람 사는 세상에서는 장사꾼들만 이렇게 그럴듯하게 속이는 것만은 아닌가 보다. 요즘 세상을 보면 특히 정치꾼들이 이렇게 사람들을 속여서 재미를 보는 것 같다.울산시장 선거비리관련 수사를 진행해온 검찰이 관련자들을 공식 기소했다.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선거비리의 혐의가 무엇인지 많은 사람…

    황희만(heman21) 2020-02-08 08: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