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이계민 기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16개

1/2 페이지 열람 중


이슈체크 게시판 내 결과

  • 청와대, "지소미아 종료 효력 잠정 연기" 발표 새창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종료 효력이 잠정 연기됐다.청와대는 22일 NSC(국가안전보장회의)를 열어 논의 끝에 지난 8월23 발표했던 지소미아 종료 통보의 효력을 정지시키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한일 양국이 대화를 하는 동안 WTO 제소절차를 중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ifsPOST>

    이계민 기자(admin) 2019-11-22 18:18:03
  • 지금 제1야당 대표가 할 일이 ‘단식투쟁’ ? 새창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정부의 총체적 국정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묻고 국정 대전환을 촉구하기 위한 단식 투쟁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그러나 이날 청와대에서 경호상 이유로 분수대 앞 천막 설치를 막아 단식 돌입이 늦어졌다. 결국 황 대표는 오후3시쯤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 모습을 나타나 발표한 입장문에서 "더 이상 무너지는 대한민국의 안보와 민생, 자유민주주의를 두고 볼 수 없다"며 "절체절명의 국가위기를 막기 위해 국민 속으로 들어가 무기한 단식 투쟁을 시작하겠다. 죽기를 각오하겠다…

    이계민기자(admin) 2019-11-20 10:42:38
  •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의 황당한 '곳간론’ 새창

    “한 가지 조금 속상하다고 해야 할까요, 경제에 대해서 아침마다 뉴스를 보면 마치 대한민국 경제가 파탄이라도 난 것처럼 보도가 나와요.물론 부족한 부분들도 있지만 현재 글로벌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잘 막아나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국제기구들은 거기에 대해서 분명 평가를 해주고 있거든요. ‘대한민국 경제는 나름 튼튼하기 때문에 확장재정을 해도 괜찮다, 더 해도 된다’라는 이야기까지 하는 마당인데, 자꾸만 ‘곳간에 있는 것이 다 바닥나버리면 어떻게 할 거냐’고 (보도)하면 … . 곳간에 있는 작물들은 계…

    이계민 기자(admin) 2019-11-11 21:24:45
  • ‘비정규직 제로화’ 약속이 무색해졌다 새창

    통계청, ‘2019년 경제활동인구조사 근로형태별 부가조사 결과’발표…비정규직 급증통계청이 29일 발표한 ‘2019년 경제활동인구조사 근로형태별 부가조사 결과’가 세간의 관심을 끈다. 그도 그럴 것이 비정규직 근로자가 올해 8월 기준 750만 명에 육박해 전체 임금근로자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최고 수준인 36%로 치솟았다는 통계가 발표됐기 때문이다. ‘비정규직 제로’를 최우선 과제로 내세운 문재인 정부에서 오히려 비정규직은 폭증하고, 정규직은 줄어드는 역설적인 결과가 나온 것 때문이다. 언론에서는 ‘일자리 대참사’라는 표현도 나오고, …

    이계민 기자(admin) 2019-10-29 17:24:24
  • 조국 전격 사퇴…막전막후(幕前幕後) 새창

    조국 “검찰개혁을 위한 불쏘시개” 입장발표에“검찰개혁과 공정가치 실현”으로 응답한 문 대통령“국민들 갈등 야기한 점, 매우 송구스럽다” 사과도막장드라마 1막1장 끝나고​갈등 1막2장 개막​채비문대통령과 집권여당의 고집과‘불통(不通)’ 해소가 해법 ◈… 지난 60여 일 동안 나라 전체를 뒤흔들었던 ‘조국 사태’가 ‘사퇴’로 제1장 1막이 내려졌다. 그러나 청와대는 물론 여야 정치권은 제1장 2막을 열면서 여는 새로운 ‘전투준비’에 나서는 모양새다. ◈… 이날 조국 장관은 ‘검찰개혁을 위한 불쏘시개 역할은 여기까지입니다’라…

    이계민 기자(admin) 2019-10-14 22:25:35
  • 조국 辭意 … 진실규명은 이제 시작이다 새창

    조국 법무부장관이 14일 사의를 표명했다. 취임한지 35일만이다.‘전격적’이라는 말이 그럴듯하다. “어떻게 이렇게 뻔뻔할 수가 있나?” “부인과 딸, 아들을 거짓말쟁이로 만들면서까지 법무부장관 자리를 지키려는 이유가 뭔가?” “미꾸라지 한 마리가 나라를 거덜 냈다” “국론을 둘로 확실하게 나눠놓고, 그래도 ‘파면’이 아니라 ‘사임’이라는 걸 택하면 국민들이 섭섭해 할 것으로 생각 했나?”이런 생각들이 겹치면서 되레 우리 마음이 착잡하다.이 나라의 국정최고 책임자인 문재인대통령이 “서초동과 광화문에 모인사람들을 보고 국론분열이 아니라…

    이계민 기자(admin) 2019-10-14 14:44:09
  • 이제 호가호위(狐假虎威)인가?… 구속영장 심사 하루 앞두고 조국 동생 "허리수술" 입원 새창

    검찰은 몸상태 확인후 구인영장 집행뻔뻔함도 타고나는 것인가?조국 법무부 장관 일가(一家)가 운영해온 웅동학원 채용 비리 등의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조 장관 동생 조모(53)씨가 허리디스크를 이유로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법원은 당초 8일 오전 10시 30분 영장 실질 심사를 열고 조씨 구속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었다.검찰이 일주일 내에 조씨를 구인하지 못하면 다시 법원에서 구인장을 발부받아야 한다.그러나 검찰은 8일 오전 조국 법무부 장관 동생 조모(52)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위한 구인영장을 집행했다…

    이계민 기자(admin) 2019-10-08 10:19:58
  • '조국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 비공개 소환', "적절vs특혜" 새창

    조국 법무부장관의 부인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검찰에 비공개로 소환돼 수사를 받았다. 이를 두고 여야는 서로 다른 논평을 냈다. 민주당과 정의당은 ‘적절한 조치’라 평가한 반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황제소환’이라 주장했다.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정 교수 비공개 소환이 “정 교수의 건강 상태를 고려한 적절한 조치로 판단한다. 피의자에 대한 공개소환, 포토라인 세우기, 심야조사 등은 피의사실 공표와 함께 개선되어야 할 대표적인 사례”라고 논평했다. 김성원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조국 법무부장관이 가족 비호를 위해 만든 제도에 …

    이계민 기자(admin) 2019-10-03 14:54:20
  • 검찰, 조국 자택 압수수색… 正義는 살아있나?​ 새창

    한국에서 이런 일도 일어나고 있다. 민주화된 선진사회라서 그런가?검찰을 관장하는 현직 법무부장관의 집을 검찰이 압수수색을 했다. 사건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는 지극히 당연한 일이지만 어딘지 어색해 보이는 것은 어떤 연유일까? 오늘 아침 신문 사설(조선일보)에는 이런 제목도 있었다.“거짓말하는 사람이 '正義部(정의부) 장관'이라는 나라” 법무부의 영문 명칭이 ‘MINISTRY OF JUSTICE’이기 때문이다. 한국에 과연 정의(正義)는 살아 있는가? 검찰 수사결과를 보면 분명해 질 것이다.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2…

    이계민 기자(admin) 2019-09-23 10:41:52
  • 노이즈 마케팅? 새창

    세상 돌아가는 모양새가 참 흥미롭다. 정치인들의 경우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매스컴을 많이 타면 인지도가 높아져 보탬이 된다는 정치권의 속설을 그대로 증명해 보인 것인가? 조국 법무부장관이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3위’로 급부상했다는 여론조사결과가 발표돼 관심을 끈다. 법무부장관이 벌써 대선주자 급 정치인으로 올라선 셈인가? 그것도 가족을 비롯한 주변 인사들에 대한 검찰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고 보면 “이래도 되나?” 하는 씁쓸한 뒷맛이 입안을 가득 채운다. 그것도 정치인이 아닌 법질서를 지켜야 하는 법무부장관인데 말이다.SB…

    이계민 기자(admin) 2019-09-14 15:1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