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이 민 기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27개

1/3 페이지 열람 중


이슈체크 게시판 내 결과

  • 선거공약에 농락당하는 국정…“것도 정책인가?” 새창

    ‘재난지원금 기부’ 법제화 추진…줬다 빼앗으면 뿔난다는데전 국민을 대상으로 줄 것인지, 아니면 정부 방침대로 소득 하위 70% 국민들에게만 지급 할 것인지를 놓고 정부와 여당이 힘겨루기를 하다, 결국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은 하되 소득 상위 30%계층에게는 자발적으로 기부해 정부재정 부담을 덜어준다는데 합의했던 것이 엊그제였다.정부와 여당은 27일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한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를 통해 지원금을 회수하는 내용을 담은 긴급재난지원금 기부금 모집 및 사용에 관한 특별법안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인 민주당 전혜숙 의원…

    기자(admin) 2020-04-27 16:03:44
  • 2분기가 더 좋지 않을 것라는데 … 새창

    지난 1분기 경제성장률이 전기 대비 -1.4%로 집계됐다. 한국은행은 23일 코로나19 충격으로 2020년 1분기의 국내총생산(GDP) 증가율 잠정치가 이같이 나타났다고 발표했다. 이는 세계금융위기를 겪었던 2008년3분기의 –3.35 이후 11년 3개월 만에 가장 낮은 성장률이다.마이너스 성장의 배경은 그동안 국민들이 체감한대로다. 자가 격리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관광 여행 음식 숙박 등 서비스분야의 민간소비가 극심하게 감소된 데다 각국의 국경봉쇄 등으로 인한 수출입 위축 등이 마이너스 성장의 주축을 이뤘음은 지극히 당연한 결…

    ifsPOST대기자(admin) 2020-04-23 13:25:24
  • 게 무슨 조화(造化)인가? 새창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지난 4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친서(親書)를 보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우리 국민을 위로하는 뜻을 전했다고 청와대가 5일 밝혔다. 이에 문 대통령도 감사의 뜻을 담은 친서를 이날(5일) 오전 김 위원장에게 보냈다고 한다.문제는 지난 3일 김 위원장의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이 청와대를 향해 강도 높은 비난 담화를 내놓은 바로 다음 날 김정은의 친서가 보내졌다는 점이다.‘참 희한한 일’아닌가?순리대로 생각하면 김여정이 오빠인 절대권력자 김정은의 의중을 모르고 섣불리 담화를 냈다는 얘기가 된…

    기자(admin) 2020-03-05 17:12:37
  • “세상은 요지경… ” 새창

    “세상은 요지경~, 요지경 속이다. 잘난 사람은 잘난 대로 살고, 못난 사람은 못난 대로 산다아~~~ ”코로나19의 확진환자가 연일 폭증하는 엄중한 상황에서 때 아닌 ‘박근혜 시계’가 정치권의 공방으로 이어지면서 눈살을 찌푸리게 합니다.발단은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가 기자회견을 하면서 ‘박근혜 시계’를 차고 나와 눈길을 끈 데서 비롯됐지요. 즉각 박대통령시절의 청와대 참모나 측근들은 “가짜”라고 해명했지만 여당지지자들은 계속 의혹을 제기하고 논란을 벌이고 있는 형국입니다.야당 일각에서는 이만희 교주가 일부러 양복 안쪽에 반소매 셔츠…

    기자(admin) 2020-03-04 14:17:15
  • <슈체크>‘기생충’의 쾌거…오스카상 4관왕 새창

    봉준호, 오스카 감독상 수상에 각본상·국제영화상·작품상까지“한국영화 위상 제대로 올려놓았다”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침통한 우리 사회에 청량제 같은 좋은 소식이 전해졌다. 영화 '기생충'은 한국역사 100년은 물론 오스카상 92년의 역사도 새로 썼다고 한다.'기생충'은 봉준호 감독의 감독상은 물론 각본상·국제영화상·작품상까지 거머쥐는 4관왕의 쾌거를 이뤄냈다.​외국어 영화가 작품상을 받기는 처음이란 신기록을 세워 오스카상의 92년 역사를 바꿔놓았다. 게다가 봉준호 감독이 할리우드의 높은 장벽을 뛰어넘어 오스카 감독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기자(admin) 2020-02-10 13:45:50
  • <슈체크> 불청객 신종코로나, 소비경제를 위협하는데… 새창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사정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라는 불청객이 찾아와 우리를 심난(甚難)하게 만든다. 큰 일이 터지고 나면 어느 정부든 “철저하게 대응하고 있다”고 밝히고, “지나친 걱정은 금물”이라고까지 장담하지만 지나고 보면 아쉬운 허점들이 곳곳에서 발견되기 마련이다. 왜 그런가? 과거의 잘못된 소중한 경험을 중하게 여기지 않는 탓 아닌가 싶다. 이번에도 예외는 아니다.특히 저성장의 늪에서 허덕이고 있는 우리경제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 참으로 걱정이 많다.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신종 코…

    기자(admin) 2020-02-03 11:35:00
  • 청와대, "지소미아 종료 효력 잠정 연기" 발표 새창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종료 효력이 잠정 연기됐다.청와대는 22일 NSC(국가안전보장회의)를 열어 논의 끝에 지난 8월23 발표했던 지소미아 종료 통보의 효력을 정지시키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한일 양국이 대화를 하는 동안 WTO 제소절차를 중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ifsPOST>

    기자(admin) 2019-11-22 18:18:03
  • 지소미아(GSOMIA)가 뭐 길래? 새창

    협정을 맺은 국가 간에 군사 기밀을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맺는 협정으로 군사정보보호협정(general security of military information agreement, 軍事情報保護協定)의 영문 앞글자를 따 '지소미아GSOMIA)'라고 부른다.국가 간 정보 제공 방법, 정보의 보호와 이용 방법은 물론 제공 경로와 제공된 정보의 용도, 보호의무와 파기 등의 내용을 규정하고 있다. 다만 협정을 체결해도 모든 정보가 상대국에 무제한 제공되는 것은 아니며, 상호주의에 따라 사안별로 검토해 선별적인 정보 교환이 이뤄진다.우리 정…

    기자(admin) 2019-11-22 12:41:27
  • 지금 제1야당 대표가 할 일 ‘단식투쟁’ ? 새창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정부의 총체적 국정 실패에 대한 책임을 묻고 국정 대전환을 촉구하기 위한 단식 투쟁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그러나 이날 청와대에서 경호상 이유로 분수대 앞 천막 설치를 막아 단식 돌입이 늦어졌다. 결국 황 대표는 오후3시쯤 청와대 분수대 광장에 모습을 나타나 발표한 입장문에서 "더 이상 무너지는 대한민국의 안보와 민생, 자유민주주의를 두고 볼 수 없다"며 "절체절명의 국가위기를 막기 위해 국민 속으로 들어가 무기한 단식 투쟁을 시작하겠다. 죽기를 각오하겠다…

    기자(admin) 2019-11-20 10:42:38
  • 정 청와대 대변인의 황당한 '곳간론’ 새창

    “한 가지 조금 속상하다고 해야 할까요, 경제에 대해서 아침마다 뉴스를 보면 마치 대한민국 경제가 파탄이라도 난 것처럼 보도가 나와요.물론 부족한 부분들도 있지만 현재 글로벌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잘 막아나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국제기구들은 거기에 대해서 분명 평가를 해주고 있거든요. ‘대한민국 경제는 나름 튼튼하기 때문에 확장재정을 해도 괜찮다, 더 해도 된다’라는 이야기까지 하는 마당인데, 자꾸만 ‘곳간에 있는 것이 다 바닥나버리면 어떻게 할 거냐’고 (보도)하면 … . 곳간에 있는 작물들은 계…

    기자(admin) 2019-11-11 21:2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