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835개

1/84 페이지 열람 중


NEWS 게시판 내 결과

  • 이스라엘, 결국 재보복…확전 피하려 '제된 군사옵션' 쓴듯 새창

    이란의 자국공습 원점 타격 가능성…'전면전 피한 고통' 균형점 찾았나미국에 미리 알린 뒤 핵시설 등 초강수 피해이스라엘이 이란의 대규모 보복 공습에 대한 재보복을 엿새 만에 강행했다.제5차 중동전쟁으로 비화, 확전할 가능성을 우려한 국제사회의 만류 속에서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란 대응에 대한 결정은 주체적으로 내릴 것"이라고 마이웨이 입장을 내비침에 따라 재보복은 '시간 문제'로 여겨져왔다.다만 현재 전해지는 초기 정황을 볼 때 이스라엘이 역내 긴장 수위를 현격히 높일 초강수를 던지지는 않은 것으로…

    편집실(admin) 2024-04-19 14:37:44
  • 尹 "더 낮고 더 유연 자세로 더 많이 소통…저부터 민심 경청" 새창

    총선후 엿새만에 첫 육성입장…"방향 옳아도 국민이 변화 못느끼면 정부가 못한것""국익 위했지만 국민 기대에 못 미쳐…국민이 체감할 변화 만드는 데 부족""3대 개혁과 의료 개혁 계속 추진하되 합리적 의견 더 챙기고 귀 기울이겠다"윤석열 대통령은 16일 집권 여당의 패배로 끝난 이번 총선 결과와 관련해 "더 낮은 자세와 더 유연한 태도로 보다 많이 소통하고, 저부터 민심을 경청하겠다"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연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

    편집실(admin) 2024-04-16 11:51:19
  • '3개의 전쟁' 기로에 선 세계…서방·중동 '자제' 목소리 새창

    이스라엘 '33년만의 본토 피격'에 발칵…이란 '방어적 조치' 외교전바이든, 네타냐후에 '반격에 반대…신중해야' 압박중동도 '확전 불씨' 차단…사우디 왕세자, 이라크와 확전 방지 논의이란의 이스라엘 보복 공습으로 중동지역 전운이 고조되자 국제사회는 우크라이나와 가자지구에 이어 또 다른 전쟁이 추가로 벌어지는 상황을 막기 위해 긴박하게 움직이고 있다.이스라엘은 이란의 공습에 '대가'를 치르게 하겠다는 입장이지만 미국을 비롯한 서방과 중동 주요 국가들은 확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행위는 자제해야 한다며 이스라엘을 압박했다.이스라엘군 등에…

    편집실(admin) 2024-04-15 12:08:08
  • 의회 권력 다시 쥔 巨野…여야 '극 대치' 재연 전망 새창

    민주 '단독 과반'·범야 192석…장악력 높이며 특검·국조 드라이브尹정부 '국정동력 약화' 불가피…與 총선패배 책임론 속 세력구도 재편조국혁신당 선전 속 거대 양당체제 강화…잠룡들 희비 엇갈려윤석열 정부 집권 3년 차에 치러진 4·10 총선에서 유권자들은 '정권 심판'을 선택했다.더불어민주당이 압도적 의석의 원내 1당을 차지하면서 '여소야대' 의회 지형이 22대 국회에서도 이어지게 됐다.민주당은 비례대표를 포함해 원내 과반인 151석을 훌쩍 넘는 의석(175석)을 차지했다. 108석의 국민의힘은 대통령 탄핵·개헌선(200석)만 가까…

    편집실(admin) 2024-04-11 17:19:20
  • 총리, 尹대통령에 사의…안보실 뺀 대통령실 참모진도 사의 새창

    한덕수 국무총리가 11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퇴 의사를 표명했다.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한 총리가 윤 대통령에게 구두로 사의를 표명했다"고 전했다.이와 함께 국가안보실을 제외한 대통령실의 모든 수석비서관급 이상 참모진들도 전원 사의를 밝혔다.이관섭 대통령 비서실장과 성태윤 정책실장, 이도운 홍보수석, 한오섭 정무수석 등이 포함된다.<연합뉴스>

    편집실(admin) 2024-04-11 12:38:47
  • 이재명 "국민들의 위대 승리…민생 문제 해결에 앞장" 새창

    당선인들에게 '겸손한 자세' 당부…"기쁨 즐길 만큼 상황 녹록지 않아"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1일 넉넉한 단독 과반 달성의 압승을 거둔 4·10 총선 결과와 관련, "민주당의 승리가 아니라 우리 국민들의 위대한 승리"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해단식에서 "이번 총선에서 민주당에 과반 목표를 초과 달성하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지역구와 비례대표를 합쳐 170석 …

    편집실(admin) 2024-04-11 12:24:06
  • 동훈 비대위원장 사퇴…"부족 당 대표해 국민께 사과" 새창

    "총선 패배, 제 책임…국민 마음 얻지 못했다""국민 사랑 되찾을 길 고민하겠다"…정치행보 재개 가능성 열어둬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4·10 총선 참패에 따른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직에서 사퇴하겠다고 밝혔다.한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민심은 언제나 옳다. 국민의 선택을 받기에 부족했던 우리 당을 대표해 국민께 사과드린다"고 말했다.한 위원장은 "국민의 뜻을 준엄하게 받아들이고 저부터 깊이 반성한다"며 "선거 결과…

    편집실(admin) 2024-04-11 12:23:33
  • 총리 "의대 정원, 숫자에 매몰되지 않는다는 입장 분명하다" 새창

    연합뉴스 인터뷰…"모든 이슈에 유연…의료계 통일안 못내면 사회적협의체서 논의""물가 대책, 이달부터 본격적인 안정효과 기대…금리인하 여건으로 가는 중""한미동맹, 어떤 경우라도 더 강화돼야…한중일 공동 이익 위해 대화"한덕수 국무총리는 7일 의과대학 정원 증원 규모에 대해 "정부는 숫자에 매몰되지 않는다는 입장을 분명하게 견지하고 있다"고 밝혔다.한 총리는 이날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한 연합뉴스와 인터뷰에서 당초 추진한 2천명 증원 계획 조정 여부에 대해 …

    편집실(admin) 2024-04-07 15:31:18
  • 尹-대전협 '동상이몽'…전공의 입장 존중대도 "의료미래 없다" 새창

    대통령-전공의 대표 만남 후에 대통령실 "전공의 입장 존중" 밝혀'의료 공백' 해소 기대감 커졌으나 대전협 비대위원장 "한국의료 미래 없다"곳곳에서 진료 축소 움직임…환자·남은 의료진 고통 이어질 듯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 비상대책위원장의 면담으로 커졌던 '의료 공백' 사태 해결에 대한 기대감이 난로 위 눈송이처럼 순식간에 사그라들었다.윤 대통령이 향후 의사 증원을 포함한 의료개혁을 논의할 때 전공의 입장을 존중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으나 박단 위원장은 이후 "대한민국 …

    편집실(admin) 2024-04-04 21:08:16
  • 바이든 "첨단기술 접근제 계속" vs 시 "발전권 박탈 좌시안해" 새창

    전화 통화로 4개월만에 소통…미중관계 관리기조 확인·기술전쟁 입장차바이든 "대만해협 평화 중요"…시 "대만, 미중관계의 첫번째 레드라인"美재무 3~9일, 국무도 수주내 중국 방문…양국, 고위급 소통채널 유지미중 정상은 2일(미국 동부시간) 전화 통화를 갖고 한반도 비핵화 진전 방안을 비롯해 대만해협 평화·안정 등 양국간·지역·글로벌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이날 통화에서 양국 관계의 안정적 유지·관리 기조에 뜻을 같이했으나 대만과 기술전쟁을 둘러싸고는 …

    편집실(admin) 2024-04-03 10:4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