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7개

1/3 페이지 열람 중


이슈체크 게시판 내 결과

  • 민국 제1야당의 '하는 짓거리' 좀 보소! 새창

    위 사진은 <한국경제신문 8월9일자 A6면>기사 일부를 복사한 것입니다.참 한심한 노릇입니다.여기에 무슨 말을 덧붙일 필요가 있겠습니까.어린이들을 정쟁에 이용하다니……​…​"미래세대 목소리"라고?그래서 남은 여생(餘生)에 비례해 투표권을 행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모양인가?"퉤,퉤​,퉤,퉤​……​…​​""에이……​…"

    중관(admin) 2023-08-09 10:51:25
  • 오늘의 경제 핫픽 - 화 승계작업의 블랙홀, 에이치솔루션 새창

    한화 승계작업의 블랙홀, 에이치솔루션 앞으로 다소 생소한 에이치솔루션(H-solution)에 대한 관심은 증폭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세 아들이 100% 지분을 보유한 에이치솔루션은 최근 한화시스템 유상증자에 참여하기로 하였다. 한화시스템은 오는 6월 1조240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진행할 예정인데, 에이치솔루션은 한화시스템의 2대주주로서 1500억원가량을 출자키로 하였다. 에이치솔루션의 전신은 한화S&C다. 그룹의 시스템통합 관련 일감과 에너지 부분의 부가가치가 집중됐던 MRO회사였다. 하지만 2016년…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공정거래학회 창립이사(slee1028) 2021-05-04 11:30:00
  • 국제이슈 핫픽; 中, 시 주석이 지시 『반(反)식품낭비법』 제정, 즉시 시행 새창

    ifsPOST 대기자 박 상 기 중국 전인대(全人代), ‘반(反)식품낭비법’ 제정, 즉시 시행에 들어가중국 국영 신화사(新華社) 통신 보도에 따르면, 중국 전국인민대표자대회(‘全人代’; 우리나라 ‘국회’ 상당) 상무위원회는 지난 달 29일, 식품을 절약하고 낭비를 금지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반(反)식품낭비법』을 제정, 즉시 시행에 들어갔다.  방송 · 동영상에서 폭식을 부추기는 행위도 금지, 위반 시 벌금 부과이 법률은, 상업 음식점에서 음식을 과다하게 남기는 고객에게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 비용을 징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ifsPOST 대기자(sangki) 2021-05-02 03:49:00
  • 오늘의 경제 핫픽 - 일감 몰아주기 과세를 강화해야 다. 새창

    일감 몰아주기 과세를 강화해야 한다.  착한 기업 오뚜기도, TRS(총수익스왑)의 SK도, 청와대 비서관도 최근 일감 몰아주기로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일감 몰아주기 과세란 특수관계법인간의 내부거래 비중이 연 매출의 30%를 넘는 일감을 받은 기업의 지배주주(친인척 가운데 3% 이상 지분을 보유한 이)에 증여세를 부과하는 제도를 말한다. 하지만 아직 일감 몰아주기로 증여세가 과세 되었다는 기사를 본 적은 그다지 많지 않다. 그만큼 예외조항이 너무나 많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일감 몰아주기를 통해 재벌의 승계 문제를 해결한 경우가 허…

    서강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공정거래학회 창립이사(slee1028) 2021-04-14 19:20:00
  • 온라인 게임 던파(던전 앤 파이터) 개발자 권 남용으로 희귀 아이템 획득 의혹,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 새창

    [사진=네오플 공식 인스타그램] 1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온라인 게임 던전 앤 파이터 개발자의 유저 기만 및 부당한 수익 의혹에 대하여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청원인은 던전 앤 파이터 개발자가 ‘슈퍼 계정’을 이용해 오랜 시간의 투자 없이는 가질 수 없는 아이템을 짧은 시간 안에 획득하였고, 이는 노력 끝에 원하는 아이템을 얻는 일반 유저들에 대한 기만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의혹은 어제(9일) 던파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한 캐릭터가 단시간에 강해졌다는 것에 의문을 갖는 게시물에서 시작되었습…

    우윤영 기자(admin) 2020-09-10 13:26:11
  • 국인 외교관의 뉴질랜드 현지 직원 성추행 의혹, 뉴질랜드 정부의 ‘오버’라는 송영길 의원 새창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뉴질랜드 주재 총영사관 외교관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친한 남자끼리 배나 엉덩이를 툭툭 치고 그러는 것’이라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송영길 의원은 어제(19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뉴질랜드는 동성애에 개방적이므로 문화적 차이도 있다고 본다며 뉴질랜드 정부의 해당 외교관 송환 요구는 과한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이제 송영길 의원을 볼 때마다 엉덩이를 치고 갑시다’, ‘저도 의원님 엉덩이 쳐도 되나요?’ 등의 반응으로 비판 …

    우윤영 기자(admin) 2020-08-20 12:08:03
  • 블룸버그 “북, 코로나 감염자 발생으로 개성市 봉쇄 조치” 새창

    오늘(26일) 아침, 블룸버그 통신은 북한 국영 조선중앙통신(KCNA)의 발표를 인용해서, 최근 불법으로 국경을 넘어온 한 주민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밝혀져 한국과 국경을 인접하고 있는 개성(開城)시를 봉쇄하는 조치를 내렸다고 전했다. 또한, 조선중앙통신(KCNA)은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지난 금요일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의심 사례가 보고되자 긴급히 소집된 노동당 회의에 참석해서 ‘사전 예방적’ 조치로 개성시를 고립시키는 조치를 취했다고 보도했다고 전했다.북한 중앙통신(KCNA)은 감염 의심 주민은 지난 7월 19일 한…

    박상기(sangki) 2020-07-26 11:33:53
  • 여당 단독 국회운영이 ‘잘 일’ ???… 새창

    더불어민주당이 국회를 단독으로 운영해 몇 명의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것을 잘했다는 국민여론이 더 높다는 조사결과가 나와 어리둥절하게 한다. 더불어민주당이 미래통합당 참여 없이 국회 상임위원장 6명을 선출한 데 대해 잘한 일이라고 평가하는 국민이 절반을 넘는다는 것이다.여론조사업체인 리얼미터가 전날 진행한 조사에서 응답자의 52.4%는 국회법 준수 등을 위해 잘한 일이라는 의견에 공감한다고 답했다고 한다. 다만 37.5%는 합의 관행을 무시하고 여당의 견제 수단을 박탈해 잘못한 일이라고 평가했고, 잘 모른다는 응답은 10.1%였다고 한…

    이 민 기자(admin) 2020-06-17 12:00:09
  • 분노 김여정, ‘남북통신연락선 차단하겠다’ 새창

    오늘(9일)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탈북민 단체의 전단살포에 대한 강경조치를 보도하며 향후 대남업무를 ‘대적사업’으로 규정한다 했습니다. 낮 12시부터 남북 간 모든 통신 연락선을 차단한다고 밝혔으며 이 지시는 지난 8일 대남사업 부서 사업총화 회의에서 김여정 당 제1부부장과 김영철 당 중앙위 부위원장이 내린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무엇이 이들을 이렇게 분노케 했을까요? 조선중앙통신의 보도 중 “최고존엄 문제에서만은 용서나 기회란 있을 수 없다”라는 대목이 있었습니다. 탈북단체의 대북전단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에 대한 비난에 초점이 맞…

    우윤영 기자(admin) 2020-06-09 19:00:00
  • 주장과 궤변들…” 새창

    친일파 무덤 국립현충원에서 파묘(破墓)해야…6월은 ‘호국보훈의 달’이다. 나라를 지킨 선조와 국가유공자들을 기리는 달이다. 그런데 최근 여권인사와 시민사회단체를 중심으로 현충원에 안장된 친일파 무덤을 파묘(破墓)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그래서 어쩌자는 얘기인가? 부관침시(剖棺斬屍)라도 하면 있었던 역사적 사실도 없어지고, 아름답게 꾸며진 새로운 역사적 사실이 만들어 진다는 말인가?친일(親日)의 잘못된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 라고 한다. 역사를 어떻게 바로 세우나. 내 맘에 들면 바른 역사고, 반대면 틀린 역사인가? 역사를 …

    이계민(editorlee) 2020-06-01 16: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