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원장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41개

1/5 페이지 열람 중


NEWS 게시판 내 결과

  • 저출산위 부위원장에 주형환·국정원 3차장에 윤오준 새창

    주형환 "공동체 존망 걸려…특단 대책으로 반전 마련 시점"윤석열 대통령은 12일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저고위) 부위원장에 주형환 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위촉했다.윤 대통령은 또 국정원 3차장에 윤오준 현 국가안보실 사이버안보비서관을 임명했다.이관섭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발표했다.이 비서실장은 "주 전 장관은 기획재정부 1차관 및 산업부 장관 등을 역임한 경제 관료 출신"이라며 "공직 사회에서 추진력 있게 정책을 밀고 나가고 업무를 끈질기게…

    편집실(admin) 2024-02-12 16:11:21
  • 與, 한동훈 비대위원장 지명…"젊은세대·중도층서 많은 기대" 새창

    韓, 윤재옥 제의 받고 비대위원장직 수락…尹대통령에 사의 표명윤재옥 "당원·보수층 결속 효과…대통령과도 진솔한 소통 기대"26일 전국위 의결 거쳐 공식 임명…연내 비대위 출범 목표국민의힘이 21일 내년 총선 정국을 이끌 당 비상대책위원장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공식 지명했다.한 지명자는 비대위원장 제의를 수락하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현안 간담회를 열어 "그동안 의견을 종합해 오늘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으로 한동훈 장관을 추천하기로 했다"…

    편집실(admin) 2023-12-21 16:16:43
  • 尹대통령, 방통위원장 후보에 김홍일 권익위원장 지명 새창

    교육차관 오석환 교육비서관·보훈차관 이희완 해군 대령김홍일 "공정하고 독립적인 방송·통신이 되도록 최선"대통령실 "尹대통령 출국 전 추가 개각 가능성 없어"윤석열 대통령은 6일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김홍일 권익위원장을 지명했다.김대기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같이 발표했다.이와 함께 교육부 차관에는 오석환 대통령실 교육비서관, 국가보훈부 차관에 이희완 해군 대령이 각각 내정됐다고 김 실장은 밝혔다.김 실장은 "김 후보자는 2013년 부산고등검찰청 검사장을 끝으로 검찰…

    편집실(admin) 2023-12-06 13:25:01
  • 이동관 방통위원장, 탄핵안 처리 전 사의 표명 새창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이 국회 탄핵안 처리를 앞두고 1일 사의를 표명했다.이 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에게 전날 늦게 직접 자진 사퇴의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이 위원장은 최근 주요 업무에서 차질이 생긴 데다, 탄핵안 통과 시 수개월간 직무 정지로 방통위 마비 상태가 올 것을 우려해 자리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오후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서 이 위원장의 탄핵안을 통과시킬 계획이었는데, 이 위원장이 스스로 물러나면서 무산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연합뉴스>

    편집실(admin) 2023-12-01 10:53:43
  • 尹대통령, 귀국 직후 김규현 국정원장·1·2차장 모두 교체 새창

    국정원 수뇌부 사표 수리…인사잡음에 따른 경질 해석신임 1차장에 홍장원·2차장에 황원진…1차장이 당분간 원장 대행윤석열 대통령이 영국과 프랑스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당일인 26일 김규현 국가정보원장을 전격 교체했다.인사 잡음과 관련해 이미 경질설이 돌았던 권춘택 1차장, 그리고 김수연 2차장도 모두 함께 교체됐다.윤 대통령은 이날 김 원장과 1·2차장의 사표를 수리했다고 대통령실이 발표했다.이들이 사표를 제출한 시점과 사표를 자의로 제출했는지 여부 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윤 대통령은 신임 1차장에 홍장원 전 영국 공사를 임명해 …

    편집실(admin) 2023-11-26 18:09:33
  • 새 대법원장 후보에 조희대 전 대법관…"사법신뢰 회복 적임자" 새창

    尹대통령, 이균용 임명동의안 국회 부결 33일만에 지명김대기 "국민의 재판권리 보장 헌신·원칙론자로 정평"…동의안 통과도 낙관윤석열 대통령이 8일 차기 대법원장 후보자로 조희대 전 대법관(66·사법연수원 13기)을 지명했다.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조희대 지명자는 27년 동안 전국 각지 법원에서 판사로 재직하다가 2014년부터 2020년까지 대법관으로 봉직했다"며 "법관으로서 국민의 재판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는데 평생을 헌신했고 대법관으로서도 원칙론자로 정…

    편집실(admin) 2023-11-08 17:40:56
  • 與 혁신위원장에 '특별귀화 1호' 인요한…"당 많이 바뀌어야" 새창

    4대째 한국에 공헌한 선교사 가문의 호남 출신 귀화자"국민의힘, 희생할 각오 가져야…'사람 미워하지 말자' 통합 추진"김기현 "혁신위에 전권 부여…환부 도려내 진정한 쇄신으로"국민의힘이 23일 당 쇄신 작업을 이끌 혁신위원장에 인요한(64) 연세대 의대 교수를 임명했다.10·11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패배 이후 12일 만이며, 김기현 대표가 선거 이튿날 당 쇄신기구 출범을 예고한 지 11일 만이다.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은 인선 결과를 밝히며 "인 교수는 …

    편집실(admin) 2023-10-23 12:36:17
  • 대통령실, 대법원장 후보자 원점 재검토…"판결 지연 우려" 새창

    "野 '묻지마 부결'에 고사 법조인 생길 것"대통령실은 6일 이균용 대법원장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국회에서 야권 주도로 부결됨에 따라 후보자 원점 재검토에 들어갔다.지난 1988년 이후 35년 만에 대법원장 임명동의안 부결에 대통령실 내부는 격앙됐다. 장기간 사법부 공백에 따른 국민 피해가 우려된다는 점에서다.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사법부 공백을 메꾸려면 후보자를 원점에서 새로 검토·물색할 수밖에 없다"며 "더불어민주당의 '묻지마 부결' 전략으로 대법원장 지명을 고사하…

    편집실(admin) 2023-10-07 11:44:15
  • 尹, 새 대법원장 후보자에 이균용 서울고법 부장판사 지명 새창

    김대기 "원칙·정의·상식에 기반해 대법원장 적임자"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신임 대법원장 후보자로 이균용 서울고법 부장판사를 지명했다.김대기 비서실장은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이 부장판사는 대법원 재판연구관을 두 번이나 역임하는 등 32년간 오로지 재판과 연구에만 매진해온 정통 법관"이라며 "장애인 권리를 대폭 신장한 판결로 장애인 인권 디딤돌상을 수상하고, 노동자 권리를 보호하고 개인 초상권을 광범위하게 인정하는 판결도 했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사회적 약자의 인권을…

    편집실(admin) 2023-08-22 11:58:25
  • 尹대통령, 방통위원장에 이동관 특보 지명 새창

    국회 인사청문회 후 내달 취임 전망윤석열 대통령은 28일 신임 방송통신위원장에 이동관 대통령 대외협력특보를 지명했다.이 후보자는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내달 공식 취임할 것으로 전망된다.이 후보자는 동아일보 기자 출신으로 이명박 정부 청와대에서 홍보수석비서관과 대통령 언론특보를 지냈다.이 후보자는 취임 후 공영방송 개혁을 포함한 윤석열 정부 미디어 산업 전반에 대한 정책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앞서 한상혁 전 방통위원장이 2020년 TV조선 재승인 심사 점수 변경 의혹으로 기소돼 지난 5월 면직 처분을 받으면서, 이 후보자가 사실…

    편집실(admin) 2023-07-28 10:2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