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7개

1/1 페이지 열람 중


이슈체크 게시판 내 결과

  • 대한국 제1야당의 '하는 짓거리' 좀 보소! 새창

    위 사진은 <한국경제신문 8월9일자 A6면>기사 일부를 복사한 것입니다.참 한심한 노릇입니다.여기에 무슨 말을 덧붙일 필요가 있겠습니까.어린이들을 정쟁에 이용하다니……​…​"미래세대 목소리"라고?그래서 남은 여생(餘生)에 비례해 투표권을 행사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모양인가?"퉤,퉤​,퉤,퉤​……​…​​""에이……​…"

    중관(admin) 2023-08-09 10:51:25
  • 오늘의 경제 핫픽 - 택배대란과 천자본주의 새창

    택배대란과 천민자본주의 서울 강동구 고덕동에서 불거진 ‘택배 대란’은 입주자대표회의가 택배 차량의 지상도로 이용을 막으며 시작됐다. 그 이유는 아파트 시설물을 파손하거나 아이들이 다칠 우려가 있다는 것인데, 문제는 지하주차장은 높이가 2.3m여서 택배 차량(2.5m)이 지하로 다니질 못한다는 것이다. 아파트 측의 주장도 충분히 이해는 된다. 지상에서 차량이 다니면 그럴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문제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인천, 세종, 남양주 등 여러 지역의 유사한 여건의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했으나, 별도…

    대신택배 전문연구원(경영학박사), 충북대 겸임교수(yjkim) 2021-04-17 17:41:00
  • 차라리 ‘해산’이 국을 위하는 길…한심한 미래통합당 새창

    총선참패 2주일째 사분오열(四分五裂)·자중지란(自中之亂)이라니…참으로 한심한 정당이다. 제1야당이라는 미래통합당은 4.15총선에서 지역구 의석 84석에 그친 ‘역대급 참패’를 당하고서도 반성(反省)은커녕 자리싸움으로 사분오열하는 자중지란을 면치 못하고 있으니, 그들 표현대로라면 ‘국민’들을 불안하게 만들고 있다. 정확히 말하자면 미래통합당 지지자들의 마음을 서글프게 만든다. 그래서 나오는 탄식은 이것뿐이다.“차라리 빨리 해산하라!”그래야 국민들의 마음이 더 이상 심난(甚難) 해지지 않을 것이고, 그것이 국민들을 위하는 지름길이기 때…

    이계민(admin) 2020-04-29 16:06:00
  • 정 청와대 대변인의 황당한 '곳간론’ 새창

    “한 가지 조금 속상하다고 해야 할까요, 경제에 대해서 아침마다 뉴스를 보면 마치 대한민국 경제가 파탄이라도 난 것처럼 보도가 나와요.물론 부족한 부분들도 있지만 현재 글로벌 경제가 좋지 않은 상황 속에서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잘 막아나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국제기구들은 거기에 대해서 분명 평가를 해주고 있거든요. ‘대한민국 경제는 나름 튼튼하기 때문에 확장재정을 해도 괜찮다, 더 해도 된다’라는 이야기까지 하는 마당인데, 자꾸만 ‘곳간에 있는 것이 다 바닥나버리면 어떻게 할 거냐’고 (보도)하면 … . 곳간에 있는 작물들은 계…

    이계민 기자(admin) 2019-11-11 21:24:45
  • 리버풀 골대 두 번 두드린 손흥, 이를 극찬한 판 다이크 새창

    [사진=spursofficial인스타그램]손흥민이 뛰고 있는 토트넘이 28일 새벽(이하 한국시각) 영국 안필드에서 열린 리버풀과의 원정경기에서 1대 2의 점수로 역전패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손흥민은 경기 중 5회의 슈팅을 시도했고, 그 중 2회는 크로스바를 맞추었다고 합니다. 또한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토트넘 훗스퍼 FC 내에서 세 번째로 높은 점수인 평점 7점을 부여했습니다. 토트넘은 전반전 선제골 이후, 후반전에서 ‘조던 헨더슨’과 ‘모하메드 살라’에 의해 역전을 당해 패하였지만 경기 후 리…

    우윤영 기자(admin) 2019-10-28 14:46:10
  • 유시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어떤 분이시기에? 새창

    요즈음 조국 법무장관 일가(一家)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연일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는 사람 가운데 최근에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단연 돋보인다. 유 이사장은 조국 장관 사태가 불거지자 자신의 유튜브 채널 '알릴레오'를 통해 '조국 지키기'에 적극 나섰다고 한다.지난달 말에 방송에서 조국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의 PC 반출에 대해 "증거인멸이 아니라 증거 보전"이라고 주장했는가 하면 최근 'KBS가 김 씨와 지난달 인터뷰를 했으나 보도는 하지 않고 검찰에 인터뷰 내용을 유출했다'는 취지의 주장을 펼쳐 논란의…

    이 민 기자(admin) 2019-10-11 10:46:23
  • 형 안심전환대출, 선착순 아니고, 온•오프라인으로 모두 가능 새창

    오늘 16일 출시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한국주택금융공사(HF) 홈페이지에 몰려 접속이 지연되곤 하였습니다.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은 금리변동 위험이 있는 주택담보대출(변동금리 또는 준고정금리대출)을 낮은 금리의 장기•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로 대환하는 정책 모기지 상품으로 쉽게 말해 실수요자가 가지고 있는 변동금리 혹은 준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을 최저 1%대의 고정금리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게 하는 상품입니다. 신청기간은 2019년 9월 16일부터 9월 29일까지이고, 신청 방법은 온라인의 경우, …

    우윤영 기자(admin) 2019-09-16 17:4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