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이슈체크 게시판 내 결과

  • 오늘의 경제 핫픽 - ‘오픈런’ ‘퇴런’, 명품 보복소비 폭발 새창

    ‘오픈런’ ‘퇴근런’, 명품 보복소비 폭발 요즘 반도체 부족으로 자동차 생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에서 생산중단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의 장기화로 해외여행의 욕구를 충족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명품을 구매하는 일종의 '보복소비'가 폭발하고 있다.  최근 여의도에 오픈한 백화점에는 명품을 사려는 이들이 줄지어 서 있다. 하지만 명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은 희소가치를 지키면서, 사람들이 많이 구입한 제품은 구매하지 않으려는 속물효과 (snop effect)를 방지하기 위해 그 생산량을 줄여 베블렌효과 (veblen effe…

    ifsPOST 기자(wyy) 2021-04-12 10:00:00
  • 서양수박이 또... 통학, 출길 멜론 로그인 오류, 현재 정상화 새창

    오늘(8일) 오전 8시 중 음원 사이트 ‘멜론’에 이용자가 로그인을 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멜론은 오전 9시 즈음 새벽에 있었던 시스템 작업으로 인해 로그인 장애가 생겼고, 빨리 복구 조치를 취하겠는 공지를 개시했습니다. 로그인 오류를 접한 이용자들은 SNS를 통해 ‘나만 로그인 오류가 뜨는 것인지’, ‘통학, 출근길이 긴데 지루하게 가야한다’는 등의 불만을 토로하였습니다. 멜론은 오늘의 것 외 지난 4월과 8월에도 로그인 오류가 있었으며 차트조작, 사재기 등의 의혹을 받았습니다. 국내 유료 음원사이트 …

    우윤영 기자(admin) 2019-10-08 09:56:17
  • 태풍 ‘링링’ 한반도 접 새창

    2019년 9월 2일 필리핀 동쪽 해상에서 발생한 제 13호 태풍 링링(Lingling, 홍콩에서 작은 소녀를 부르는 애칭)이 현재 오키나와 남서쪽 해상에서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은 “6일 오후 제주도를 시작으로 밤에는 남부지방, 모레는 전국적으로 비가 내려 8일 오전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하였습니다. 또한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동반하는 지역이 있으므로 안전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링링은 태풍 곤파스와 유사한 경로로 이동하며 강도 또한 비슷하다고 합니다. 곤파스는 2010년 8월말에 …

    우윤영 기자(admin) 2019-09-05 14:3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