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진형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9개

1/1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산업경쟁력포럼] 챗GPT와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 | 김진형 전 인공지능연구원 원장 새창

    ◈ 주제 발표챗 GPT와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 김진형 전 인공지능연구원 원장보고서 보러가기 :https://ifs.or.kr/bbs/board.php?bo_table=research&wr_id=10721‘알파고’가 세계 바둑 챔피언 이세돌을 이긴 이후 많은 사람들은 인공지능이 공상소설 속의 이야기가 아니라 현실에 가까이 와 있음을 느꼈다. 그 후 7년 동안 인공지능이라는 이름으로 놀라운 기술이 여럿 등장했다. 자율적으로 운행하는 무인택시, 사람처럼 행동하는 휴먼 아바타 등 이미 놀라운 수준이다. 사망한 가수를 불러내어 그…

    김진형(getagauge) 2023-04-23 06:47:46
  • [산업경쟁력포럼] 기술주권, 경제안보 - 토론 새창

    ◈ 토론▲ 김진형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산업경쟁력의 원천은 AI이다. 그러나 현 AI기술의 능력과 한계를 알고 적용해야 한다. 이제는 사람과 기계가 한 팀으로 일을 해야 한다.-AI기술의 확산은 필시 일자리문제를 불러온다. 청년실업은 예견되었던 일이다. 이 문제의 근원에는 교육에 있다. 대학의 소프트웨어 교육이 기술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플랫폼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교육을 추진해야 한다. 총장을 맡고 있는 인천재능대학교는 AI-SW교육을 특화시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덕환 서강대학교 명예교수- 현재 기술패권, 기술주…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23-03-02 11:28:22
  • [산업경쟁력포럼] 기술주권, 경제안보 - 토론 새창

    발제 보고서 보러가기 : https://ifs.or.kr/bbs/board.php?bo_table=research&wr_id=836 ◈ 토론 내용▲ 김진형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산업경쟁력의 원천은 AI이다. 그러나 현 AI기술의 능력과 한계를 알고 적용해야 한다. 이제는 사람과 기계가 한 팀으로 일을 해야 한다.-AI기술의 확산은 필시 일자리문제를 불러온다. 청년실업은 예견되었던 일이다. 이 문제의 근원에는 교육에 있다. 대학의 소프트웨어 교육이 기술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플랫폼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과 교육을 추진해야 …

    국가미래연구원(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