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이재우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시동 건 미 금리 인상, 어떻게 대비해야 하나? 새창

    <대담>▲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서강대 석좌교수, 사회)▲ 신세돈 숙명여대 경제학부 교수▲ 이재우 보고펀드 대표-김광두: 미국의 FRB(Federal Reserve Board;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우리 같으면 한국은행입니다. 이 FRB의 옐런 의장이 미국 금리의 인상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오늘은 미국이 금리를 인상할 경우에 우리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특히 주식시장 채권시장 그리고 우리의 환율 이러한 중요한 변수들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미국이 금리인상에 대한 어떤 방침을 밝힌 게…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16-09-02 17:03:48
  • 국제금융시장 혼란, 어떻게 보아야 하나?<대담> 새창

    ▲김광두 : 국가미래연구원장. 서강대 석좌교수▲이재우 : 보고펀드 대표 세계 금융시장 혼란, 10년 주기 危機 인가?-김광두: 세계 금융 시장이 큰 혼란을 보이고 있습니다. 함께 증권 시장도 그 앞길을 알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왜 이러한 불안한 상태가 나타났고 그것이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움직일 것인지, 세계 금융 시장이 왜 이러는지 또 과거에도 이런 적이 있었는지, 이런 의문점이 많습니다. ▲이재우: 세계 금융 시장의 참가자들은 굉장히 우려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과거에 금융위기를 겪었던 경험들이 겹쳐지면서 조금 더 과…

    이재우, 보고펀드 대표(admin) 2016-02-26 23:1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