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연세대학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7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게시판 내 결과

  • [의료대란 일주일]⑤ "의사는 대화하고, 정부는 퇴로 열어주길" 새창

    전문가들 "정부가 사태 연착륙할 수 있는 대안 마련해야"전공의에는 "투쟁 원한다면 병원으로 돌아가 정부와 대화해야"'의사 1만명 부족'에는 이견 없어…"연착륙 위해 증원 규모 재조정 등 검토해야"의대 증원을 둘러싸고 정부와 의료계의 갈등이 '강대강'으로 치닫는 가운데, 의료계 안팎에서 양측 다 대치를 멈추고 대화로 문제를 풀어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25일 의료계와 학계, 시민사회단체 등에 따르면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으로 인한 의료공백이 나날이 커지면서 더 이상의 환자 …

    편집실(admin) 2024-02-26 11:13:00
  • "이르면 7월 늦어도 8월 금리인하"…연말에 또 내릴까 새창

    경기 부진에 '정책공조' 무게…파월 발언·한일 갈등도 겹쳐"7월 내리면 12월 한번더 가능"…"인하여력 크지않아" 반론도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늦어도 다음달, 이르면 이번 주에라도 단행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14일 금융권에 따르면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오는 18일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에서 연 1.75%인 현재의 기준금리를 일단 동결할 것으로 예상된다.그러면서도 다음번 회의(8월 30일)에선 기준금리를 0.25%포인트(p) 내리겠다는 '신호'를 시장에 보낼 것이라는 관측…

    편집실(admin) 2019-07-14 12:45:41
  • “의료산업발전은 건강보험제도 개편에 달렸다” 새창

    ​국가미래연구원 주최 ‘의료산업발전과 영리병원 이슈’ 세미나 ​“의료법이 건강보험법의 하위 법령처럼 운용되는 왜곡이 문제”“대학병원조차 박리다매(薄利多賣)에 매달리게 만드는 의료체계”국가미래연구원은 4월 18일 남산 서울클럽에서 제39차 산업경쟁력포럼을 열고 “의료산업 발전과 영리병원 이슈”를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벌였다. 이날 세미나는 ▲ 조경희 연세대학교 임상교수의 사회로 ▲ 박윤형 순천향대 교수가 주제발표를, 그리고 ▲ 박형욱 단국대 교수 ▲ 홍승권 카톨릭대 교수(경실련 정책위원) ▲ ​채인택 중앙일보 국제전문기자 등이 토론에…

    이계민(leegaemin) 2019-04-18 13:08:19
  • 북한과 미국이 전쟁을 벌이면 어떤 양상일까? 새창

    “북한과 미국이 전쟁을 벌이면 어떤 양상일까?”“분석가들, 상황을 더 이상 악화시키지 않도록 대화를 시작할 때” 블룸버그ifs POST 대기자 박 상 기트럼프 대통령은 지금, 그가 가지고 있는 몇 가지 되지 않는 비군사적 수단으로 북한의 위협에 대응하고 있다. 직관에 따른 ‘말의 전쟁’이다. 최근 블룸버그가 전하는 현 북한 위협에 대처하는 미국의 상황에 대한 표현이다.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지난 수 십년 동안 북한 핵 무기 개발 프로그램을 통제하기 위한 노력이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 것에 환멸을 느껴서 고립된 북한 정권을 향해 불쑥 …

    박상기(sangki) 2017-08-10 15:34:18
  • 철강 과잉설비 감축, 중국산 제품 수입 축소 노력 병행돼야 새창

    국가미래연구원 세미나 “한국 철강 산업 국제 경쟁력제고 방안” 시장질서 확립을 위한 ‘규격‧유통‧기술‧환경’ 등 4대 장벽 구축 각 생산 분야별 기업 간 통합 통해 규모 확대가 우선정부, 기업활력법’ 활용 R&D·금융·세제 등 인센티브를 최대한 제공철강산업의 구조조정은 국내 과잉설비 축소뿐만 아니라 제품수입축소 등 보다 근원적인 추진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다. 특히 국내시장의 합리화와 질적 구조조정을 위해 ‘규격‧유통‧기술‧환경’ 등 4대 장벽 구축을 통해 시장 규율에 나서야 할 것으로 지적됐다.국가미래연구원 주최, 한국경제…

    이계민(admin) 2016-10-06 09:48:55
  • 의료관광산업발전, 이대로는 안 된다!-국가미래연구원 산업경쟁력포럼 개최 새창

    “의료관광산업 발전, 의료기술·신뢰성 체계적 홍보마케팅전략이 가장 절실"한국적이면서 세계적인 ‘양한방 힐링 치료센터’ 건립해 볼만의료관광모델은 IT기술에 기반한 라이프헬스케어 개념으로 추진한국 우수 의료기술 해외 홍보 및 한국 신뢰도 제고가 시급한 과제정부, 한국형 웰니스관광 콘텐츠 발굴 및 해외고객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의료관광산업발전을 위해서는 한국의료기술과 신뢰성에 대한 체계적인 홍보와 마케팅전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6일 국가미래연구원이 서울클럽에서 ‘한국 의료관광산업의 국제 경쟁력 현황 및 제고 방…

    이계민(ke123) 2016-07-06 10:31:17
  • 북한 노동당 대회를 관측하는 5 가지 포인트 - 김정은, 1980년 이후 첫 당 대회에서 리더십 재편을 노린다 새창

    6일 시작되는 이번 북한 노동당대회는 김정은의 아버지 김정일 시대에도 개최하지 못했던 일대 정치적 이벤트이다. 북한은 김정은 집권 이후 이 지구상에서 가장 고립된 국가로 앞으로 나아갈 길을 어떻게 보여줄 것인가 하는 점이 관심이다. 또 다른 과제는 경제, 외교 등 분야에서 어떠한 새로운 태도를 보일 것인지도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블룸버그통신은 지난 3일 이에 대한 논평을 실었다. 김정은이 이번 대회를 통해서 그의 어설픈 지도자로서의 이미지를 벗고 지속 가능한 권력 장악 위상을 보여 줄 것인지, 또 대외적으로 한반도에 있…

    박상기(admin) 2016-05-05 10: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