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스타트업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1개

1/3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산업경쟁력포럼] 환경산업의 미래 - 토론 새창

    관련 보고서 보러가기 :https://ifs.or.kr/bbs/board.php?bo_table=research&wr_id=10777◈ 토론 (1)환경산업 기회요인 및 진출전략▲ 김경호 SK에코플랜트 상임고문- 환경산업 기회요인① (선진국) RE100, 탄소중립 정책, 네옴시티(사우디), 풍력개발(캐나다), 태양광 발전(사우디·오만) 등 대규모 환경사업 추진② (개도국) 환경개선 수요 연계한 환경기초시설 설치, Digital 운영 최적화기술 등 국가별 여건 고려한 맞춤형 사업 추진, 환경과 탄소중립에 기여③ (기타) ESG․…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23-11-02 13:01:30
  • [산업경쟁력포럼] 바이오 혁신: 이슈와 과제 - 토론 새창

    관련 보고서 보러가기 :https://ifs.or.kr/bbs/board.php?bo_table=research&wr_id=10695◈ 토론 <토론順>바이오산업의 핵심 플랫폼 –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강건욱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미래 의료는 4P로 요약되는데 예측(prediction), 예방(prevention), 개인맞춤(personalized), 참여(participatory)이다. 곧 다가올 의료서비스는 개인유전체 정보와 IoT장비에서 생성되는 건강정보와 함께 병·의원에서 진료한 의료정보 데이터를 인공지능이…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23-03-03 16:15:28
  • [산업경쟁력포럼] 혁신을 저해하는 규제: 어떻게 혁파할 것인가 - 토론 새창

    ◈ 토론 <가나다順>디지털 데이터 시대에 맞는 규제 완화로 소비자 권익 향상▲ 강건욱 서울대학교 교수의료는 전통적으로 규제가 기본으로 깔려있는 영역이다, 이러한 규제는 과거 의료의 공급이 모자라고 사회적 비용이 많을 때 만들어진 제도이다.의료의 디지털화는 장비, 컴퓨터와 소프트웨어의 발달로 인해 급속히 발전했다.미국, 호주 등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원격의료는 의료법에 따라 국내에서는 불법행위이다. 대한의사협회는 원격의료를 하다보면 정확한 진단이 이루어지지 않아 위험을 초래한다고 하고 시민단체는 재벌기업 중심의 의료민영화…

    국가미래연구원(admin) 2023-03-02 15:34:07
  • [산업경쟁력포럼] 혁신을 저해하는 규제: 어떻게 혁파할 것인가 - 토론 새창

    보고서 보러가기 : https://ifs.or.kr/bbs/board.php?bo_table=research&wr_id=896▲ 정미나 당근마켓 대외정책실장​정부·민간·기업이 신산업 규제 방향을 찾아가는 ‘자율규제’가 가장 바람직 새로운 산업이 등장 할수록, 기존 규제 혁파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규제도 필요하다. IT 산업은 웹, 모바일을 넘어서 새로운 도약, 제 3의 도약 시점이라고 보여진다. 모바일 등장 이후 플랫폼 기반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연결, 오프라인과의 긴밀한 연계가 가능해졌다. 이제는 그 바탕 위에, 누구를 어떻…

    국가미래연구원(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