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상원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142개

1/15 페이지 열람 중


NEWS 게시판 내 결과

  • 美 6월 소비자물가 3.0%로 둔화…'9월 금리인하' 힘 실리나 새창

    미국의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전문가 예상을 밑돌며 둔화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시장에서 '9월 기준금리 인하설'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하를 고려하기 위해 필요 조건으로 제시한 ' 더 많은 긍정적인 지표'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미 노동부는 6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3.0% 상승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밝혔다.이는 다우존스가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3.1%)를 하회하는 것으로, 5월 상승률(3.3%)과 비교해 둔화한 수치다.전월과 비교해선 물…

    편집실(admin) 2024-07-11 22:36:52
  • '최후통첩' 내몰리는 바이든…"'건강 입증 못하면 하차 직면' 수긍" 새창

    TV토론 파문 후 수습 늑장대처도 도마…"비판론자들, 바이든 무대응에 충격""향후 무결점 행보 보여도 중대 격차 나타나면 사퇴압박 고조될 듯"대선 첫 TV 토론에서 '고령 리스크'를 드러내면서 대선 후보 교체론에 직면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사퇴 요구 파문을 넘어서기 위해서는 대통령직 수행에 적합한 건강한 상태임을 입증할 필요성을 인정했다는 보도가 나왔다.바이든 통령이 핵심 측근에게 '수일 내 여론 동향에 따라 후보직을 포기해야 할 상황으로 내몰릴 수도 있다'는 취지로 언급했다는 보도와 맞물려…

    편집실(admin) 2024-07-04 11:29:11
  • 북러조약 후폭풍…미국서 韓 핵무장 불가피론·핵재배치론 잇따라 새창

    트럼프 전 참모 "북러 협력이 한국을 자체 핵무장으로 내몰아"카토연구소 연구원 "'美 북핵 인질'보다 韓 핵보유가 덜 나빠"美상원 군사위 공화 간사 "한국과 핵공유·핵재배치 논의해야"핵무기 개발을 포기 하지 않는 북한과 핵강국인 러시아가 군사동맹에 준하는'포괄적인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관한 조약' 체결을 발표한 이후 미국 내에서 핵우산정책인 대북확장억제로는 부족하다며 한국의 핵무장 불가피론 또는 필요론을 주장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한국의 자체 핵무장을 당장 받아들일 수 없다면…

    편집실(admin) 2024-06-22 11:06:30
  • 정부 "사법부 뜻 존중해 갈등 조속 매듭…의료개혁 성공적 완수" 새창

    "전공의, 환자 곁 돌아와야…수련 질 높일 구체적 지원방안 마련"정부가 의대 증원·배분 효력 집행정지 신청을 기각·각하한 법원의 결정을 존중해 의료개혁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고 17일 강조했다.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17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공정하고 현명한 판결을 내려준 사법부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사법부의 뜻을 존중해 의료현장의 갈등을 조속히 매듭짓고 의료시스템 개혁을 위한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 본부…

    편집실(admin) 2024-05-17 09:37:34
  • 서울고법도 '의대증원 처분' 집행정지 신청 받아들이지 않아 새창

    정부의 의과대학 증원·배분 처분을 멈춰달라는 의대생·교수·전공의·수험생의 신청이 항고심에서도 받아들여지지 않았다.서울고법 행정7부(구회근 배상원 최다은 부장판사)는 16일 의대생, 교수 등이 보건복지부·교육부 장관을 상대로 낸 집행정지 신청을 각하한 1심 결정에 대해 이같이 판단했다.재판부는 의대교수·전공의·수험생의 신청은 1심과 같이 이들이 제3자에 불과하다며 신청을 각하했다.각하란 소송 요건을 갖추지 못하거나 청구 내용이 판단 대상이 아닐 경우 본안을 심리하지 않고 재판을 끝내는 결정이다.다만 의대 재학생들의 경우 '법률상 보호…

    편집실(admin) 2024-05-16 18:07:25
  • 230조 PF 옥석가리기 내달 본격화…은행·보험 5조 뉴머니 투입 새창

    사업장 평가등급 3→4단계 강화…'부실우려' 분류 시 경·공매 등 매각캠코펀드에 우선매수권 도입…신규자금 공급 시 건전성분류 상향 등 인센티브230조원 규모의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시장 연착륙을 도모하기 위해 금융당국이 사업성 평가 기준을 강화하고 구조조정 속도를 높인다.사업성 평가 분류를 현재 3단계에서 4단계로 세분화하고, 사업성이 가장 낮은 4단계 사업장에 대해서는 경·공매 절차를 추진한다.은행·보험권은 PF 구조조정을 위한 '실탄'으로 최대 5조원 규모의 신디케이트론(공동대출)을 조성하고, 1조원대 캠코 펀드는 우선…

    편집실(admin) 2024-05-13 18:30:33
  • 정부, 법원에 '의대증원' 자료 제출…내주 집행정지 여부 결정 새창

    의사인력전문위 회의록·의대정원 배정위 정리 내용 제출정부가 의과대학 정원 2천명 증원의 근거자료를 집행정지 항고심 법원에 제출했다.재판부는 다음 주 안으로 정부의 의대 증원·배분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여부를 결정한다.정부는 10일 의대증원 집행정지 항고심을 심리 중인 서울고법 행정7부(구회근 배상원 최다은 부장판사)에 관련 자료를 제출했다.재판부가 지난달 30일 심문기일에서 "최초의 (증원) 2천명이라는 숫자는 어떻게 나왔는지, 배분은 조사를 제대로 하고 한 것인지 최초 회의자료·회의록 등을 제출해 달라"고 정부 …

    편집실(admin) 2024-05-10 19:13:01
  • 美하원, 우크라·이스라엘·대만 130조원 지원안 극적 처리 새창

    틱톡강제매각·대만 11조원 지원 등 안보 관련 4개 법안 통과공화소속 하원의장 드라이브로 초당적 공감대…내주 상원통과 유력바이든 "우크라·이스라엘에 결정적 지원될 것…상원 신속 처리하길"우크라이나, 이스라엘, 대만을 지원하는 한화 130조원 규모의 미국 안보 예산안이 반년간의 표류 끝에 20일(현지시간) 미 하원을 통과했다.법안은 내주 상원 통과가 유력시되고 있어, 러시아에 맞선 우크라이나와, 가자지구 전쟁 와중에 이란과 무력 공방을 벌인 이스라엘에 상당한 힘을 싣게 될 전망이다.하원은 이날 본회의에서 우크라이나에…

    편집실(admin) 2024-04-21 10:03:14
  • 파월 "2% 물가 확신 더 오래 걸릴 듯"…금리인하 지연 시사 새창

    "최근 지표, 물가 목표로의 진전 부족…고물가 계속되면 고금리 지속"예상 뛰어넘은 고성장·고물가 지표에 '연내 3회 인하' 입장 물러선듯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제롬 파월 의장은 16일(현지시간) 인플레이션이 2%로 낮아진다는 더 큰 확신에 이르기까지 기존 기대보다 더 오랜 기간이 걸릴 것 같다고 밝혔다.미국 경제가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하는 가운데 최근 3달간 물가 지표마저 예상을 크게 웃돌면서 파월 의장도 매파적(통화긴축 선호)으로 기존 정책 입장을 선회한 것으로 풀이된다.파월 의장은 이날 미국…

    편집실(admin) 2024-04-17 10:32:42
  • 美 '셧다운' 시한폭탄 일단 멈췄다…파국 3시간 전 임시예산 통과 새창

    예산처리 종료일에 매카시 '45일 임시예산안' 하원 이어 상원서도 가결자정 전 서명바이든 "미국인에 희소식…우크라 지원예산도 통과시켜야"미국 의회가 연방 정부 '셧다운(정부 공무원들의 급여 지급 및 일부 업무 중단)'의 코 앞에서 일단 급한 불을 껐다.미국 연방정부의 내년도 예산처리 시한 종료일인 30일(현지시간) 미국 하원에 이어 상원이 45일간의 임시 예산안을 처리했다.이에 따라 기정사실로 여겨졌던 '셧다운' 사태는 미국 여야가 타협을 모색할 45일간의 시간을 벌었다.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이 새롭게 제안한 임시예…

    편집실(admin) 2023-10-01 12:5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