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김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4개

1/1 페이지 열람 중


global Watch 게시판 내 결과

  • [Tokyo Watch] 일본정부, 배터리 및 반도체 국산화 전략의 향방 새창

    보조금 통해 자국 내 생산 확대 유도일본 경제산업성은 작년 5월 18일에 공포한 ‘경제안전보장추진법(경제시책을 일체적으로 강구함으로써 안전보장의 확보의 추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특정 중요물자로 지정한 배터리에 대한 지원 내용을 정했다고 보도되고 있다(일본경제신문, 2023.2.19.).경제안전보장추진법은 △ 중요물자의 안정적인 공급의 확보 △ 기간 인프라 업무의 안정적인 제공 △ 첨단적인 중요기술의 개발 지원 △ 군사용 등의 특허 출원의 비공개 등 4가지 제도를 창설하는 것이며, 순차적으로 제도가 구체화되고 있는 중이다.경제산…

    이지평(pyeong123) 2023-02-23 17:10:00
  • [Beijing Watch] 홍콩 民主派, 선거 압승 불구, 중국과의 긴장은 고조될 전망 새창

    ▷ 民主派가 지방의회 의석을 85% 넘게 석권, ‘反 중국’ 정서 확산 홍콩 시내에서 연일 이어지는 과격한 시위 상황에 전세계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이에 가려져서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하던 홍콩 區의회 선거가 홍콩 민주화 시위 사태에 또 하나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고 있다. 현지 미디어들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된 區의회 선거에서 ‘反 중국 · 민주화’ 시위를 주도해 온 汎 민주파(民主派)가 종전의 30% 수준에서 일거에 85%가 넘는 다수 의석을 석권했다. 홍콩에서 발행되는 南方早報(South China M…

    박상기(sangki) 2019-11-28 17:00:00
  • [Washington Watch] 美·北 판문점 정상회담을 바라보는 미국 내 엇갈린 시각들 새창

    “역사적 사건, 평화 구축 위한 중요한 발걸음” 이라는 평가가 대세 美 트럼프 대통령은 30일 오후, 북한 정은 위원장과 한국과 북한을 가르고 있는 非武裝지대(DMZ) 내에 있는 판문점(板門店)에서 실질적인 3차 美 北 정상회담을 가졌다. 두 정상은 이날 함께 군사분계선을 20 걸음 가량을 넘나들며 인사를 나눈 데 이어, 한국 측 ‘자유의 집’으로 자리를 옮겨서 약 50분 정도 회담을 가졌다. 美 언론들은 “美軍 최고사령관 트럼프 대통령이 공식적으로 가장 적대적인 땅에서 1 분 간 머문 뒤 위원장과 함께 남측 지…

    박상기(sangki) 2019-07-02 17:10:00
  • [BH Watch] 취임사의 추억, 전쟁같은 오월 새창

    푸르른 오월이다. 우리는 가장 푸르렀던 2년전 이맘때를 기억한다. 2017년 5월10일, 다시 태어나는 대한민국의 청사진을 제시한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사를 들으며 국민들은 행복했다. “이날은 진정한 국민통합이 시작되는 날로 역사에 기록될것입니다”, “저에대한 지지 여부와 상관없이 유능한 인재를 삼고초려해 일을 맡기겠습니다”, “기회는 평등하고 과정은 공정하고 결과는 정의로울 것입니다” 한마디 한마디가 놓칠수 없는 희망을 담고 있었다. 그래 바로 이런 나라여야 했어! 국민들은 그렇게 설렜다. 그로부터 2년,인적드문 청…

    유연채(chae123) 2019-05-16 10: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