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관련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49개

1/5 페이지 열람 중


이슈체크 게시판 내 결과

  • 성희롱·성차별 혐의 피소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제이 알렉 브랜 대표 사임 새창

    [사진=blizzard인스타그램]   지난 20일(현지시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net)’와 모회사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의 사내 지속적인 성차별 문화에 대해 캘리포니아주 공정고용주택국(DFEH)이 소송을 제기한 것에 이어, 오늘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제이 알렌 브랙(J. Allen Brack)이 사임하였습니다. 그가 떠난 자리는 여성 임원인 개발 부문 총괄 부사장 젠 오닐(Jen O’Neal)과 기술담당 총괄 부사장 마이크 이바라(Mike Yba…

    우윤영 기자(admin) 2021-08-04 23:06:00
  • 【국제뉴스 핫픽】美 법무부 “IRS, 트럼프 ‘세금신고’ 자료 의회에 제출” 지시 새창

    ☞ 미 법무부, 국세청에 트럼프 전 대통령의 납세보고서 관련 자료 제출 지시미 주요 언론 미디어들의 보도에 따르면, 현 바이든(Joe Biden) 정부의 법무부(우리의 법무부+대검찰청 상당)는 지난 30일, 미 국세청(IRS: Internal Revenue Service)에 대해 트럼프(Donald Trump) 전 대통령의 ‘납세신고서(tax return)’를 포함한 재무 관련 자료들을 의회 하원 세입(歲入)위원회에 제출하도록 지시했다. 이들 자료들이 최종적으로 의회에 제출되고, 그간 베일에 싸여 있던 트럼프 개인 및 그의 기업 활…

    ifsPOST 대기자(sangki) 2021-08-03 13:33:00
  • 개막식 전날까지 잡음투성이의 도쿄 올림픽 새창

    [사진=olympics인스타그램]2020 도쿄 올림픽 개막을 목전에 두고 개막식 연출 감독 고바야시 겐타로가 해임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과거 코미디언이었던 고바야시 겐타로가 1998년 콩트에서 홀로코스트를 희화화하는 반(反) 유대주의적 개그를 하는 영상이 sns를 통해 확산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SWC(미국 유대인 인권단체)의 학장 Rabbi Abraham Cooper는 “누구도 나치 대학살 희생자를 조롱할 권리는 없다. 나치 정권은 장애를 가진 독일인에게도 가스를 살포했으며 이 사람을 도쿄 올림픽에 관련시키는 것은 600만 유대…

    우윤영 기자(admin) 2021-07-22 21:38:00
  • ‘9월 모평 응시하면 화이자 맞는다’... 25세 이상 모의평가 접수자 증가 새창

    교육부가 수험생의 안정적인 시험 응시를 위해 고3과 n수생을 대상으로 각각 7월과 8월에 화이자 백신 접종 계획을 밝힌 가운데, 고3이 아닌 응시자의 경우 9월 모의평가 신청자를 대상으로 백신 희망 여부를 조사하겠다고 하였습니다.위의 발표 이후, 조기 접종을 위한 허위 접수자가 있을 것이라는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는데 이에 대해 교육부는 8월부터 전 국민 대상의 접종이 이루어질 예정이므로 9월 모평 신청으로 접종을 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 시간 차이가 크지않아 허위 접수하는 일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였습니다.   9월 …

    우윤영 기자(admin) 2021-06-30 17:12:00
  • 【국제뉴스 핫픽】 G7 정상회담 폐막, ‘對 중국 공동대오’ 형성, ‘대만 문제’ 명기 새창

    ☞ 바이든 정권 등장 이후 달라진 미국의 위상, 화기애애한 회담 분위기 연출 영국 남서부 콘월(Cornwall)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담이 현지시간 13일 오후 3일간의 회의를 마치고 종료됐다. 회의 폐막에 즈음해서 공동성명도 채택했다. 이번 회담에서 정상들은 주로 ‘환경’, ‘중국’, ‘Covid-19’ 등 주제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번 회담에는 한국, 호주, 남아공, 인도 등도 옵서버로 초청됐다. 무엇보다도 코로나 사태 이후 처음으로 대면(對面) 정상회담을 가진 것에 의미가 크다. 동시에, 미국 바이든 대통…

    ifsPOST 대기자(sangki) 2021-06-14 03:37:00
  • 【오늘의 경제 핫픽】 조금은 아쉬운 대통령의 방미성과... 새창

    지난 26일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5당 대표들에게 이번 방미성과를 설명하면서 초당적 협력을 당부하였다. 이에 문대통령은 이번 방미를 통해 한미동맹을 재확인하고, 백신, 반도체, 대북문제, 기후변화 대응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력을 공고히 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야당 대표들은 백신과 북한인권문제에 관련해서 아쉬움을 내비추며 실망스럽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번 방미성과를 종합적으로 바라본다면, 득보다 실이 많은 방문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다. 먼저, 야당이 주장한 것처럼 북한 핵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내놓지 못했다…

    사법통역사(angelabella) 2021-05-27 06:00:00
  • 【오늘의 경제 핫픽】동북아시아 항공물류허브를 앞당기자 새창

    코로나19 인해 여객분야의 운송수요 감소로 위기를 맞았던 항공사가 물류분야에서 항공화물 운송수요가 증가하여 전화위복의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심지어 화물전용기의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여객기의 좌석을 제거하고 화물기로 개조하여 화물을 운송하고 있는 실정이다.  국적항공사인 대한항공은 여객분야의 국제선 운항이 1년 넘게 중단되고, 전 세계 주요 항공사들이 막대한 적자를 내고 있는 상황에서도 화물운송으로 선전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라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항공물류 분야가 핵심사업 분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해운운임 상승과 더불…

    대신택배 전문연구원(경영학박사), 충북대 겸임교수(yjkim) 2021-05-25 15:30:00
  • 【국제뉴스 핫픽】 미 ‘일본 여행 중지 권고’, 도쿄 올림픽 개최 여부에 영향(?) 새창

    ☞ 미 질병관리본부(CDC)의 일본의 심각한 코로나 감염 상황 판단에 근거한 것  미 국무부는 현지시간 24일, 자국민들의 해외 여행 경고에서 일본에 대한 여행을 중지할 것을 권고하는 최고 경고 단계로 격상했다. 이런 결정은 미 질병관리센터(CDC)가 현재 일본의 Covid-19 감염 상황을 감염 상황 판단의 4 단계 중 가장 높은 단계인 ‘대단히 높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알려진다. 미 CDC는 일본의 코로나 감염 상황에 대해 ”일부 코로나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들도 변이(變異) 바이러스에 감염되고 있는 등, 향후 코로나 감염이…

    ifsPOST 대기자(sangki) 2021-05-25 08:32:00
  • ‘여성징병제’, 젠더갈등 관점 논쟁은 바람직하지 않다 새창

    국민청원 ‘여성도 징병대상에 포함시켜 주십시오.’를 읽고... 지난 4월 1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여성도 징병대상에 포함시켜 주십시오.’라는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이 청원은 5월 9일 현재 약 27만여명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또한 차기 대권에 도전하겠다는 한 국회의원이 남녀 모두 의무 기초군사훈련을 받는 ‘남녀평등복무제’ 도입과 현재 병역제도를 모병제로 전환하는 것을 제안하며 이 논란에 불을 지폈습니다. 이미 여러 차례 거론되었던 여성징병제 논의이지만 이번 논란은 젠더갈등이 기저에 깔려 있다는 분석이 여러 곳에서 나오고 있…

    ifsPOST 기자(wyy) 2021-05-09 16:30:00
  • 【국제뉴스 핫픽】 미, G-7 연대 통해 대중 압박 강화 모색 새창

    ☞ 바이든 정권 대외 정책의 타겟은 ‘China’, ‘China’, ‘China’바이든 정권 수립 이후, 대외 정책은, 전임 트럼프 정권이 독선적이고 일방적인 강경 모드로 일관해 왔던 것에서 일전(一轉)해서 동맹국 중시의 보다 온건한 외교적 노선을 표방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 유독, 중국에 대한 자세에서는 전임 트럼프 정권 시대와 다름없이, 오히려 더욱 강경한 노선을 걷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의 경제적 부상에 대한 견제는 눈에 띈다. 지금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G-7 외무장관 회담에서도 서방 7개국이 연대해 글로벌 강…

    ifsPOST 대기자(sangki) 2021-05-05 05: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