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고려대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문화예술 게시판 내 결과

  • 팝아트의 영원한 로멘티스트 김중식 작가 새창

    본 칼럼을 새롭게 시작하면서 공통되게 묻는 질문이 있다. '미술을 통해 얻은 기쁨 또는 행복은 무엇입니까?' 라는 질문이다. 이 질문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미술을 자주 접하지 않았던 일반인들이 미술로 어떤 정신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한 길잡이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이다.김중식 작가에게도 동일하게 물었더니 생각지도 못한 “그림을 통해 사랑을 배웠다.”라는 답을 들었다. 언뜻 생각해보면 이성간의 사랑이나 부모 자식 간의 사랑 등등의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그의 말을 잘 들어보면 작가로서 누리는 작업 과정에서 잉태되는 창…

    전완식(na2na3) 2020-05-26 05:19:30
  • 봄의 자연을 노래하는 화가. 이군우 새창

    눈으로 보는 그림, 마음으로 보는 그림​이군우 / 월. 매화-20-01 / 장지+야광채색 / 2020년이군우 작가의 작품은 마음에 비추어 보는 그림이라고 말하고 싶다. 화면을 가득 매운 단색의 파랑, 적색, 녹색이 감상자가 경험했던 어떤 기억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진한 단색의 경험 공간 사이를 비집고 들어온 매화 가지와 꽃망울, 달의 조화는 젊은 날 연인과의 만남에서 느꼈던 기쁨으로도 보이고 첫 휴가 나온 이등병이 집 앞에 다다랐을 때 느껴지는 흥분 같기도 하다.‘매화 향연’이란 작품을 마주하면 ‘버스커 버스커’의 ‘벚꽃 엔딩’의 …

    전완식(na2na3) 2020-05-19 01:3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