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경태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국민의힘 3.8전대와 민주당 이재명 대표 사법리스크, 그 돌파구는? 새창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국민의힘 전당대회…결과를 좌우할 몇 가지 변수들국민의힘 당 대표 선출을 위한 3․8 전당대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친윤 김기현, 비윤 안철수, 반윤 천하람 , 강성 보수층 대변인 황교안 후보가 각축을 벌이고 있다. 이번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과거와 비교해 상당히 특이하다.무엇보다 선거 초반부터 대통령실이 전당대회 개입 논란을 자초했다. 대통령이 유력 당권 주자였던 나경원 전 의원을 주저앉혔고, 윤핵관을 거론한 안철수 의원을 겨냥해 “국정 운영의 방해꾼이자 적”이라고 저격했다. 이를 두고 대통령실은 선거 개입…

    김형준(db827) 2023-03-01 17:10:00
  • “안개 속 고속도로 질주”-[2020전망] 종합으로 본 庚子年의 대한민국 새창

    ▲ 불청객 ‘코로나19’가 몰고 온 대통령의 뒤늦은 ‘비상 경제 시국’ 선언국가미래연구원은 지난 1월과 2월에 걸쳐 [2020 전망]을 타이틀(title)로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올해 우리나라에서 벌어질 일들을 예측해 보았다. 모두 17회에 걸쳐 연재됐다. 그 내용을 종합해 보면 그다지 밝아보이지는 않는다. 한마디로 ‘답답하고 불안하다’는 것이 총체적 평가라고 할 수 있겠다. 경자년(庚子年) 대한민국의 운세는 언제까지 이렇게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을 만큼’ 불안하고 답답하기만 할 것인가? 올해 우리 경제운…

    이계민(leegaemin) 2020-02-19 16:54:33
  • [2019전망] 한반도 정세, 2차 북·미 정상회담에 달렸다 새창

    ‘북미관계 어떻게 전개되느냐’가 한반도 전쟁과 평화의 갈림길 올 봄에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느냐, 그렇지 않느냐’에서부터 만일 2차 북·미정상회담이 열린다면 ‘북한은 과연 미국이 요구한대로 모든 핵 리스트를 빠짐없이 제출할 것인가, 그렇지 않을 것인가’하는 문제가 한반도 운명을 좌우할 것이다. 만일 북한이 미국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수준에서 핵 리스트를 제출하지 않는다면 트럼프는 과연 어떤 입장을 취할 것인가? 회담장을 박차고 뛰쳐나올 것인가? 아니면 자신의 처음 주장을 다소 뒤로 물린 채 일정한 타협점을 찾을 것인가? 그러…

    장성민(sung123) 2019-01-06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