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한양대 교수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6개

1/1 페이지 열람 중


보고서 게시판 내 결과

  • 인구구조 변화와 세대 간 동반성장 새창

     이 보고서는 동반성장연구소(이사장 정운찬)가 발간한  책 ‘동반성장 원리와 자본주의 정신-동반성장 사회를 위한 정책과제’(2020.4 제6장 P250~282)에 실린 논문으로 연구소의 동의를 얻어 게재합니다.  1. (세대 간 경제문제의 해결책) 최근 인구구조 문제가 한국에서 상당히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세대 간 갈등의 문제가 동반되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점들은 부동산 시장이 인구구조와 관계가 상당히 깊다는 점에서 발생한다. 인구구조와 세대 간 자원배분 문제를 제기해보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해보고자 한다. 2…

    하준경 한양대학교 경제학부 교수(research_noImage.png) 2020-12-05 17:10:00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산업경쟁력포럼] 산업경쟁력과 5G 인프라 구축 - 데이터 대항해 시대 ICT 정책의 새로운 지평 | 윤종록 한양대 특훈교수 새창

    - 소프트파워가 국력이다. 소프트파워 강국을 지향하는 새로운 정책 필요5G의 속성을 긍정적 활용하는 정책을 구사해야 한다. 단일 표준을 통한 신속한 보급과 글로벌 표준을 활용해야 하고, IoT·자율주행·실감형 서비스의 병행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   - ICT 인프라의 새로운 속성은 네트워크 인프라의 공공성이다. 인프라는 국가·사회·경제·문화의 생존 토양이자 개인 생활의 생활필수품화 된 생존의 동반자다. 디지털경제의 제2영토는 산업뿐만 아니라 안전, 보안, 청결, 질서 유지의 새로운 대상이다.   - 새로운 정책방향은 5가지…

    윤종록 한양대학교 특훈교수(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