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정성희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해묵은 숙제 ‘실손보험 청구간소화’, 해법은 없나? 새창

    우리나라 실손의료보험은 환자(실손가입자)가 진료비를 의료기관과 직접 정산한 이후 실손보험금을 보험회사에 청구하도록 하는 상환제를 시행하고 있어 실손가입자의 보험금 청구 부담이 큰 상황이다. 더욱이 의료기관과 보험회사 간에 실손가입자의 보험금 청구에 필요한 진료 정보에 대한 전자적 교환이 이뤄지지 않아, 소비자가 직접 관련 서류들을 구비하여 보험회사에 제출해야 하는 불편이 계속되고 있다.  실손보험금의 청구전산화는 오프라인(종이문서 중심)에서 온라인(전자)으로 전환하는 것으로, 보험금 청구자(실손가입자)와 보험금 지급자(보험회사) 간…

    정성희(jungsunghee) 2022-12-07 17:10:00
  • 인류가 가보지 않은 길, 탄소중립…대선후보들은 관심도 없다 새창

    화석연료 문명이 가져온 기후변화의 지구 대재앙 “지옥을 왜 불로 묘사하는지 알 것 같다.”미국 북서부 새크라멘토에서 살고 있는 지인이 전해온 말이다. 지난여름 미국과 캐나다 서부에 섭씨 50도 폭염이 덮쳐 강 속 물고기가 말 그대로 타 죽었다. 지난 7월 열돔에 갇히면서 일어난 한반도의 폭염도 유례가 없는 일이었다.  폭염 한파 가뭄 홍수 등 기상이변은 코로나와 함께 인류의 ‘뉴노멀’이 되었다. 제러미 리프킨 같은 문명비평가는 코로나19도 아시아의 야생동물 식용 때문이 아니라 “화석연료 문명이 가져온 기후변화가 원인”이라고 단언한다…

    정성희(shchung) 2021-09-14 17: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