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이상현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보고서 게시판 내 결과

  • 스마트 제조 혁신을 위한 제조서비스 활성화 방안1) 새창

    <요약 및 정책적 시사점>제조업에서의 디지털 전환인 스마트 제조의 성공적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스마트 제조·혁신이 요구된다.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서는 균형있는 스마트 제조 생태계의 구축이 필수적이다. 이에 제조기업의 성과 제고에 편중되어 있는 국내 스마트 제조 혁신정책의 전환이 요구된다. 제조서비스의 활성화와 역량 제고는 정책 전환을 위한 효과적인 수단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제조서비스의 개념과 유형을 식별하고 자발적 혁신 유도와 혁신 기반 구축이라는 관점에서 국내 제조서비스 기업의 혁신 활성화와 역량 제고를 위해…

    KIET 이상현‧박지원*(admin) 2024-03-09 17:00:00
  • 바이든 행정부의 외교정책 전망 새창

     이 보고서는 세종연구소가 발간하는 [세종정책브리프 2021-2]에 실린 것으로 연구소의 동의를 얻어 게재합니다. 1. 트럼프 시대의 외교정책 레거시 - 트럼프 임기 중 주요 성과로 꼽히는 것으로는, 국내 정책에서는 기업 감세, 규제 철폐, 경제 호황 지속, 대중국 강경노선, NAFTA 등 무역협정 개정, 우크라이나 지원, 이스라엘-아랍 관계 정상화 등을 꼽을 수 있다.- 반면 이러한 성과에 비해 더욱 두드러지는 세 가지 중요한 실패는 민주주의의 퇴조, COVID-19 대응의 실패, 글로벌 리더십의 약화 초래 등을 들 수 있다. 2…

    이상현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research_noImage.png) 2021-02-20 17:10:00
  • 코로나19 국제정치와 글로벌 거버넌스 새창

    이 보고서는 세종연구소가 발간한 ‘세종정책브리프 2020-04’(5.22)에 실린 것으로 연구소의 동의를 얻어 게재하는 것입니다.<편집자>​ ▲이상현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핵심 요약>1. 코로나19 팬데믹에 대해 대체로 그동안 선진강국으로 여겨졌던 미국과 유럽의 피해가 심각한 반면, 아시아 국가들은 대체로 양호한 대응을 한 것으로 평가2. 주요국들의 코로나19 대응을 평가해보면, 대체로 다음의 세 가지 요인이 차이를 초래첫째, 거버넌스 역량(민주주의, 언론 자유, 정보의 공개와 투명성)둘째, 공공의료…

    이상현(admin) 2020-05-27 1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