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연세대학교 겸임교수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기획시리즈 게시판 내 결과

  • 박근혜 정부 전반기를 평가한다.(10)2013년 하반기부터 새창

    우리나라는 새로운 변화의 흐름 속에 들어와 있다. 추격형 성장은 한계에 봉착했고, 낙수효과는 사라졌다. 작금의 글로벌 경제, 지식기반경제는 생산, 거래, 경쟁 등을 본질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저성장과 양극화, 청년실업, 불평등 심화, 계층 이동성 감소, 고령화 등의 난제들에 둘러싸여 있다. 많은 국민들이 열심히 노력하는데도 어려움을 겪고, 희망을 잃어가고 있다.이로 인해 사회 저변에서 기존 경제 시스템과 질서에 대한 의구심과 불만이 커지고, 변화와 개혁에 대한 기대가 확산되었다. 이를 배경으로, 1987년에 …

    신광식, 연세대학교 겸임교수(admin) 2015-09-09 22:28:58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재벌의 사익편취, 어느 정도인가? 새창

    경영권 승계 자금 마련을 위해 다양한 방법 동원금융기법이나 일감몰아주기 방법으로 거대이익 실현 작은 지분으로 기업그룹 지배 가능해 유인 높아법과 제도 정비하고, 준법 풍토 조성 시급 -재벌 대기업이 우리 경제에 크게 기여한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재벌 지배 주주들의 뛰어난 경영 능력이 우리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지배 주주들이 기업의 이익과 소액 주주의 이익을 훼손시키면서 자기 개인과 그리고 개인 가족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은 큰 문제입니다. 이른바 사익 편취 행위에 대해 얘기를 나눠 보지요. 사실 우리가…

    신광식, 연세대학교 겸임교수(admin) 2015-11-13 20: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