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기획시리즈 게시판 내 결과

  • 박근혜 정부 전반기를 평가한다.(5) 새창

    공약가계부 실천에 미흡한 재정운영박근혜정부가 출범한지 2년 반이 지났으니 고개로 치면 정점을 고비로 내리막길에 막 접어들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여느 정부도 그랬듯이 이번 정부도 국정운영과 관련된 멋진 청사진을 내 놓았고, 그것을 구체화하기 위한 재정운용 방안도 마련하였다. 경제부흥, 국민행복, 문화융성, 통일기반구축 등으로 구성된 4대 국정기조 아래 140개 과제를 선정하였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하여 공약가계부라 일컫는 재정지출과 재원조달 방안을 마련하였다. 정권의 전반부를 막 넘긴 시점에서 당초 계획대로 재정운영이 되고 있는지…

    김상헌,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교수(admin) 2015-09-09 22:33:21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대담> 경제 ‘투톱’ 교체로 본 대통령의 경제인식과 과제 새창

    ▲ 박상인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 이계민 국가미래연구원 연구위원<진행><대담일자;2018.11.9.>-이계민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9일) 그동안 경제정책을 총괄해온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을 전격 경질했습니다. 후임에는 홍남기 국무조정실장과 김수현 사회정책수석을 발탁했는데요, 오늘은 이번 인사를 계기로 대통령의 경제인식과 새로운 경제팀이 해야할 과제 등에 대해 박상인 서울대 행정대학원교수님을 모시고 의견을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김앤장’ 교체, 문책인가 정책기조 변화인가?-이계민 : 문재…

    박상인, 서울대 행정대학원 교수(admin) 2018-11-09 21:2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