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박수용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3개

1/1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블록체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새창

    블록체인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박 수 용 서강대학교 교수, 글로벌핀테크연구원 원장​중립적이고 중앙화된 인증기관 없이 신뢰를 보장하는 기술3대 핵심기술: P2P네트워크 기술·분산저장 기술·합의 알고리즘 기술블록체인의 현재:가상화폐 뿐만 아니라 비금융 분야로의 응용 확대사회적 신뢰 인프라(Trust Infra)기반위에서 신뢰사회 구축1.블록체인이란?서로 신뢰 할 수 없는 환경에서 사람들이 중립적이고 중앙화된 인증기관 없이 신뢰를 보장하는 기술이다. 간단히 말해서, 신뢰를 만드는 기계라 할 수 있다.2.블록체인 기술의 배경블록체인…

    박수용,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admin) 2017-06-24 19:49:26
  • 한국의 지식서비스 산업 , 어떻게 육성하나? 새창

    ​ -우리 제조업이 한계에 부딪히고 있습니다. 성장의 한계, 동시에 일자리 창출의 한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돌파구는 지식 서비스 산업을 육성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현재 잘 되고 있는 것 같지 않습니다. 그래서 지식 서비스 산업을 가야된다. 이렇게 다들 다 알고 있는데, 우선 지식 서비스 산업이 좋은 점이 무엇이죠?▲지식 서비스 산업의 가장 큰 특징 및 장점이라고 하면, 일자리 창출의 효과가 높다는 것입니다. 지식 서비스라는 것이 사람에 의해서 창출된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많은 고용 효과가 있는 것이고 부가 가치가 높기 때문에 대부…

    박수용(sypark) 2016-01-15 21:03:13
  • 노키아의 나라에서 창업국가로: 핀란드의 창조경제 새창

    ○ 한국과 핀란드의 유사점: - 작은 나라지만 PISA (국제학업성취도평가) 시험이나 교육을 위한 국제 벤치마크 시험에서 매우 높은 수준. - 교육 방식은 다름: 한국 교육은 학습량 많고 방과후 학원에 의존하는 반면, 핀란드 교육은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사고에 초점. - 정치적 배경도 유사: 두 나라 모두 강대국들 사이에 있음 (핀란드는 스웨덴과 러시아의 침략을 받았음). - 전쟁 피해에도 불구하고 확고한 산업기반을 구축. - 핵심 가치관도 유사: 성공을 위해 높은 교육수준을 강조. ○ 한국이 창조경제에 기반한 혁신사회로 가기 위해…

    페르 스테이우스/박수용원장(admin) 2014-01-25 16:5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