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김선우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News Insight 게시판 내 결과

  • [Fact Check] 불통과 강압으로 얼룩진 이화여대 - 3, 40년 전에도 희귀했던 사태 새창

    31일 오후 이화여자대학교 본관 건물에서는, 독재정권 시기를 방불케 하는 경찰과 학생 간의 충돌이 있었다. 8월 1일 현재 최경희 총장이 미래라이프 대학 신설 사업을 일정 중단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다소 누그러지는 듯 했지만 여전히 갈등은 지속되고 있다. 현재의 흐름은, 단순히 이 사태가 학생과 학교 측간의 갈등 과정이 다소 과열된 양상 정도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본 사태의 전개과정에 대해 “학교도, 학생도 잘못되었다.” 라는 식의 양비론적 시각이 펴져나가고 있다. 이는 바람직하지 못하다. 나아가 미래라…

    김선우(kimseonwoo) 2016-08-01 23:57:11
  • 댓글 | 이번 선거, 국민은 이미 대패(大敗)했다 새창

    안녕하세요. 사회학을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좋은 글 감사히 읽었습니다. 무슨 말을 해도 손발이 오글거리게 만든 현 정치권에, 매우 분노합니다. 그런데 교수님이 말씀하시는 혁명이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가요? 비슷한 의미로 장하성 교수님은 '나비효과'를 인용하시면서 청년층의 적극적인 선거참여와 문제인식을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이미 국민들은 대패했습니다. 누굴 뽑고 지지해야 하는지를 논의하는 것 조차, 이젠 한숨만 나옵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표는 해야합니다. 그런데 이미 더러워진 물이기에, 바뀌는 것은 없습니다. …

    김선우(sunwoo723) 2016-03-28 21: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