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김기찬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

  • [산업경쟁력포럼] 글로벌 가치사슬 변화와 자동차산업 대응 - 코로나 이후 자동차 산업의 빅뱅이 온다 새창

    1. 한국의 자동차산업은 이제 내연기관차를 많이 생산하고 원가절감해서 생존하는 게임이 아니라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전환으로 그 꿈을 바꿔야 한다. 내연차에 매달릴수록 한국자동차산업은 현재의 저주(curse of incumbency)에 빠지기 쉽다. 2. 아슬아슬한 미래차 논쟁이 끝나 가고 있다. - 자동차산업도 이제 탄소배출량을 놓고 줄다리기도 이미 끝난 게임이 되었다. 내연기관차 기업은 이제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코로나 이후의 에너지 대전환에 동참한 기업은 생존할 것이고, 이를 거부한 기업은 힘든 원가 싸움을 할 것이고, 기…

    김기찬(gch123) 2020-07-25 17:06:00
  • <대담> 추락하는 한국 자동차산업, 날개는 없나? 새창

    ▲ 김기찬 가톨릭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이계민 국가미래연구원 연구위원(진행)-이계민 : 근래 들어 한국의 자동차 산업이 위기에 직면해있다는 그런 진단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비록 미·중간의 무역전쟁이라든가, 이러한 국제 환경의 악화는 물론이고, 특히 한국의 자동차산업이 고비용 구조로 경쟁력을 잃었다는 진단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자동차 산업 분야에 대해서 많이 연구해 오신 김기찬 가톨릭대 경영학부 교수님을 모시고 최근의 세계 자동차 시장 동향과 한국 자동차 산업의 미래 등등에 대해 얘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GM의 군산공장 …

    김기찬, 가톨릭대 경영학부 교수(admin) 2018-11-08 18: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