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상세검색

김광두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석좌교수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보고서 게시판 내 결과

  • 교육산업 육성과 인적자원 고도화 새창

    평생교육과 창의·인성·긍정의 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으로 개편 교육예산 대폭 늘려 불량시설 개체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구조조정 통한 대학 경쟁력 제고와 사회수요 충족 맞춤형 교육 실시 1. 경제사회의 모든 문제 중심에 사람이 있다. 성장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서는 사람을 위한 투자가 필요하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포용성장체제를 구축해야 한다. 사람을 위한 투자는 △내수 진작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기를 부양시키고 △인적자본 축적을 통해 유능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소득 양극화를 완화하여 계층 …

    김광두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석좌교수(admin) 2019-03-16 17:00:00
  • “공정한, 혁신 경제생태계로 희망을” 새창

    철저한 구조조정 등 고통분담으로 시한폭탄을 제거해야민간혁신경제 체제를 구축하고 정부역할을 재정립4차산업혁명의 인프라로 혁신 생태계 구축 절실교육개혁 및 교육산업 육성을 통한 인적 자원 고도화1. 세계경제의 급격한 변화의 물결 속에서 한국경제는 △성장잠재력의 하락 △저출산 고령화의 심화 △숙련 편향적 과학기술 △사회갈등의 지속 △ 소득 및 교육의 불평등 심화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어 새로운 변화와 개혁의 원동력을 찾아야 할 시점이다.2. 한국경제의 현주소를 진단해 보면 ① 고도비만증에 걸려 있다. 즉 부채의존 경제의 심화가 심각하다…

    김광두,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석좌교수(admin) 2017-03-25 22:4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