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망하게 하는 확실한 법칙 혼군 #18 : 작은 아버지의 유업을 못지킨 남연의 모용초(Q)
흥망의 역사는 결국 반복하는 것이지만 흥융과 멸망이 이유나 원인이 없이 돌발적으로 일어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한 나라가 일어서기 위해서는 탁월한 조력자의 도움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진시황제의…
여야, 정기국회 의사일정 합의…국감 10월4~24일
8월 임시국회 30일 본회의…민생법안 등 처리키로 여야는 19일 올해 정기국회 의사 일정에 합의했다. 국민의힘 송언석·더불어민주당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는 9월 1일부터 12월 9일까지 100일 동…
북, 尹담대한 구상 "절대 상대 안 해" 거부…대통령실 "매우 유감"
김여정 담화 통해 입장 밝혀…"비핵·개방·3000 복사판 불과" "국체인 핵과 경제협력 흥정 못해"…"인간 자체가 싫어" 尹대통령 원색 비난도 북한, 김여정 육성연설 첫공개…대남 총괄·정치적 위상 과시…
최근 금융시장의 역전과 국내 금융산업의 향후 과제
<요약> ► 최근 금융시장 여건의 역전(reversal)현상은 전쟁·전염병 등 비경제적 외부요인과 장기간의 저금리로 인한 자산버블 같은 경제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함에…
싸가지와 이준석, 그리고 원조(元祖)논쟁
요즈음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언행이 주목을 끈다. 연일 윤석열 대통령을 비롯한 국민의힘 당직자, 이른바 ‘윤핵관’ 등에 대한 비판과 비난을 쏟아내고 있기 때문이다. 물론 자신을 징계하고 대표직을 빼앗아버린 …
대통령실에 '기획실장·정책수석' 신설…'3실장 7수석' 체제로
국정 동력 확보 위한 중폭 개편…尹대통령, 금주 발표할듯 김은혜 홍보수석 내정…대변인도 역할조정 가능성 거론 윤석열 대통령은 국정 운영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쇄신안의 일환으로 대통령실 직제를 개편할…
尹대통령, 새 정부 첫 검찰총장에 이원석 지명키로…내일 발표
신속한 檢 조직 안정에 방점…인사청문 거쳐 임명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18일 이원석 대검 차장검사를 새 정부 초대 검찰총장으로 지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총장후보추천위는 지난 16일 이 차장과 여환섭 법…
공정거래위원장에 한기정 교수 유력…금명간 발표
윤석열 정부의 첫 공정거래위원장에 한기정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유력하게 거론되는 것으로 18일 알려졌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여러 후보 중 한 교수를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으며 공정위원장 후…
한국 방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현황과 과제
Ⅰ. 서론 지난 7월 27일 우리나라가 폴란드와 10조원을 넘어서는 역대 최대 규모의 방산수출 기본계약(framework agreement)을 체결하면서 방위산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커지고 있다.…
'취임 100일' 尹대통령 첫 54분 회견…20분 국정성과 부각
기자 질문 12개에 '스탠딩 답변'…"분골쇄신" 자세 낮추기도 이준석 질문에는 즉답 피하며 '상황관리', "언론 쓴소리도 잘 경청" 윤석열 대통령이 17일 취임 100일을 맞아 첫 공식 기자회견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