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이슈 TOP 10'은 빅데이터 전문회사인 (주)타파크로스(TAPACROSS)가 매주 조사해 발표하는 자료입니다.

8월 3주 TOP 10 키워드 본문듣기

작성시간

  • 기사입력 2017년08월22일 15시45분
  • 최종수정 2017년08월22일 15시45분

작성자

메타정보

  • 37

본문

 

1. 아리아나 그란데 내한공연 무성의 논란 (Buzz 21,249)

 광복절에 열린 미국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의 첫 내한공연이 성황리에 끝났지만, 무성의한 태도로 논란에 휩싸였다. 첫 내한공연에서 립싱크 없이 안정적인 라이브로 히트곡을 열창해 2만여 관객의 환호를 받았지만 공연을 불과 3시간 앞두고 입국한 데 이어 화장실에서 리허설을 대신 하는 동영상을 올려 공연에 성의가 없다는 논란에 휩싸였고 리허설 관람 등이 포함된 고가의 티켓을 산 관객들의 항의도 이어졌다.

 

2.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 (Buzz 9,757)

   사전 런칭쇼에서 50만 이상의 시청자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예고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스15일 오전 5시 부터 서비스가 시작됐다. 20년 전 큰 인기를 모았던 명작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재 열풍으로 PC방 창업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워낙 대작 게임이고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았던 게임이라 이번 리마스터 출시는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3. 아이돌 탑독 한솔 커밍아웃 (Buzz 7,258)

 아이돌 보이그룹 탑독 한솔이 에이섹슈얼(asexual, 무성애자)이라고 고백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생각해 봤는데 나는 에이섹슈얼”이라고 밝혔다. 누구도 좋아하지 않고 친구와 가족이 좋아 결혼을 못할 팔자라고 털어놨다. 에이섹슈얼이란 누구에게도 성적 끌림을 느끼지 않거나 성생활에 관심이 적거나 없는 것으로 이성애, 동성애, 양성애와 같은 성애의 한 형태라, 아이돌의 성적 커밍아웃에 대해 네티즌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4. 스페인 바르셀로나 차량돌진 테러 (Buzz 6,358)

 스페인 바르셀로나 관광지에서 차량 돌진 테러가 발생해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7일 바르셀로나 도심에 있는 관광지 ‘라스 람블라스’ 구역에서 흰색 밴 차량이 인도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각종 SNS를 통해 바르셀로나 차량 테러 당시의 끔찍한 현장이 공유되었고, 영상에는 차량에 치여 곳곳에 쓰러져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담겨있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이번 테러 에 수니파 무장조직 IS의 조직적 기획 범죄로 확인되어 규탄을 받고 있다.

 

5. 종교인 과세 유예 논란 (Buzz 4,132)

 내년부터 시행될 종교인 과세를 놓고 때아닌 논쟁이 불붙었다.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이 여야 20여 명의 의원과 함께 종교인 과세를 2년 후로 미루는 법안을 발의했기 때문이다. 논란이 커지자 일부 의원들은 발의자 명단에서 이름을 뺐다. 종교인 과세를 미뤄야한다고 주장하는 이유는 ‘준비 부족’이었다. 하지만, 종교인 과세는 지난 2015년 국회를 통과하고도 같은 이유로 시행이 미뤄진 탓에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비판이 나왔다.

 

6. 깨끗한 나라 생리대 릴리즈 부작용 (Buzz 3,160)

 릴리안 생리대 부작용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를 사용한 일부 여성들은 사용 후 생리주기가 바뀌고 생리통이 심해지고 생리양이 급감하는 등의 부작용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소비자 불만은 인터넷을 중심으로 지난해부터 확산돼 왔다. 이에 업체 측은 릴리안 생리대 논란에 대해 식약처에 조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고, 홈페이지를 통해 안전한 제품이라며 전 성분을 공개하고 있다며 공지를 띄우고 있다.

 

7. 태연, 자카르타 공항 소동 (Buzz 2,780)

 걸그룹 소녀시대 태연이 자카르타 공항 입국시 발생한 혼란과 관련해 호소문을 올리면서 국내 외 팬들이 분노했다. 공연을 위해 입국한 태연은 공항 인파에 엉켜 넘어지며 위험한 상황에 처했다. 현지에서 제대로 된 경호를 받지 못하면서 이 같은 상황이 벌어진 것이다. 이 같은 소동이 일어나는 동안 고의치 않게 신체접촉도 당해야만 했던 당혹함도 전해 소식을 접한 팬들의 비난이 이어졌다.

 

8. 철원 K-9 자주포 폭발사고 (Buzz 2,215)

 지난 18일 강원 철원군지포리사격장에서 발생한 K-9 자주포 사고는 포구초속 측정사격을 실시하던 중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포구초속은 포탄이 포구를 떠나는 순간 속도를 말하는데, 이 측정 사격은 포탄 사격 간 오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사고는 사격반이 예정됐던 6발의 사격훈련 중 3발째 포탄을 발사하던 차에 발생했다. 이번 사고로 2명의 병사가 사망하고, 5명의 병사가 부상을 입어 치료중에 있다.

 

9. STX 조선해양 폭발사고 (Buzz 2,084)

 지난 20일 창원 STX조선해양에서 폭발사고가 났다. 오는 10월 말께 그리스 선박회사에 인도될 석유화학제품 운반선 내부 도장작업을 하는 중 폭발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경찰과 소방당국은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폭발사고로 4명의 노동자가 사망했다.

 

10. 짝퉁 덕종어보 (Buzz 1,816)

 문화재청이 2015년 미국 시애틀미술관에서 돌려받은 ‘덕종어보’가 모조품인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18일 한 매체는 문화재청이 진품이라고 발표한 모조품은 1924년 진품이 분실된 직후 친일파 이완용의 차남인 이항구가 지시해 만들어진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환수 당시, 덕종어보 진품을 돌려받았다고 대대적으로 홍보한 바 있어, 이번 모조품 사태는 문화재청의 권위와 신뢰도에 큰 타격을 줄 것으로 보인다.

 

37
  • 기사입력 2017년08월22일 15시45분
  • 최종수정 2017년08월22일 15시45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