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뉴스

文대통령 "안보리 결의 2375호 철저 이행에 모든 역량 집중" 본문듣기

작성시간

  • 기사입력 2017년09월15일 10시43분

작성자

메타정보

  • 15

본문

NSC 전체회의서 지시…"北 EMP탄·생화학 위협에도 대비"
"北위협에 실효적으로 대응할 단호한 방안 마련"
미사일 도발 징후 어제 오전 보고받고 무력대응 사전재가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북한의 추가도발 가능성이 충분히 크다는 것을 예측하고 그런 기조하에 국제공조 대응 대책을 전략적으로 세우고 안보리 결의 2375호가 철저히 이행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북한이 IRBM(중거리탄도미사일)급으로 추정되는 미사일을 또다시 발사한 직후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NSC) 긴급 전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같이 지시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북한이 핵과 미사일을 포기하도록 국제사회와 함께 모든 외교적 방법을 강구하고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토대로 북한의 증가하는 핵·미사일 위협에 실효적으로 대응하는 단호한 방안을 마련하라"고 말했다.

아울러 "도발의 사전징후 포착부터 도발과 동시에 이뤄진 무력시위 대응까지 과정을 국민께 꼼꼼히 보고해 우리의 안보 역량을 보여드리고 국민이 안심하실 수 있게 하라"며 "최근 북한이 주장한 전자기펄스(EMP) 공격과 생화학 위협 등 새로운 유형의 위협에 대해서도 면밀히 분석하고 대비태세 갖추라"고 지시했다.

청와대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준비 동향이 지난 14일 오전 문 대통령에게 보고됐고, 문 대통령은 북한 도발시 즉각 무력대응을 하도록 사전 재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우리 군은 현무-2 탄도미사일 실사격 훈련을 실시했다.

<연합뉴스>
 

15
  • 기사입력 2017년09월15일 10시43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